[텐아시아=우빈 기자]
‘의사요한’ 지성, 이세영, 이규형, 신동미 / 사진=SBS 방송화면
‘의사요한’ 지성, 이세영, 이규형, 신동미 / 사진=SBS 방송화면

SBS 금토드라마 ‘의사요한’의 지성이 이규형과 신동미에게 선천적 무통각증 환자라는 사실을 들켰다.

‘의사요한’ 8월 24일 12회 1, 2부 방송분 시청률의 경우 닐슨코리아 수도권기준(이하동일)으로 각각 5.9%(전국 5.5%)와 8.8%(전국 8.0%)를 기록했다. 최고시청률은 마지막에 이르러 9.4%까지 올라갔다. 드라마는 이날 동시간대로 각각 7.7%(전국 7.5%)와 7.2%(전국 7.3%)를 기록한 MBC ‘황금정원’을 비롯해 동시간대 지상파에서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중에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또한 광고관계자들의 판단지표인 2049시청률에서도 ‘의사요한’은 각각 2.2%와 3.7%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각각 1.1%와 1.0%의 MBC ‘황금정원’을 이겼다.

이날 차요한(지성 분)이 자신의 증세에 대해 진단을 받는 사이 같은 병원의 다른 병실에서는 손석기(이규형 분)가 입원을 했다가 퇴원하는 모습이 방송됐다. 요한은 병원을 나와 자신을 기다리던 강시영(이세영 분)과 함께 커피숍에 들렀고, 여기서 바리스타로 일하고 있는 정보(김도훈 분)와 오랜만에 만나 인사나누기도 했다.

요한은 집에 들른 시영이 자신의 맥박을 잡는가 하면 혈압계를 찾자 당황해하고는 “이 방에 나 말고 누군가가 있다는 게 이상하다”라며 어색해 했다. 이에 시영은 잠시 머뭇거리더니 “환자의 삶을 누구보다 잘 알지 않느냐?”라고 대답했다. 이때 통증의학과 의사들이 모두 들이닥치자 당황하다가 침실로 숨었던 시영은 의사들 앞에서 요한을 좋아한다고 고백했다.

심교수(임동진 분)를 만났던 요한은 “환자들이 살아나는 모습에 심장이 뛰고 살아있다는 걸 느낀다”라는 말과 함께 다시 한세병원으로 돌아왔다. 그리고는 앰뷸런스에 실려왔던 기석(윤찬영 분)을 심상치 않게 바라보더니 이내 그의 병세를 파악하고는 치료에 들어갔다.

하지만 방송 말미 손석기와 채은정(신동미 분)은 이야기를 나누던 와중에 요한이 선천적 무통각증 환자임을 알게 되면서 충격을 받는 모습이 펼쳐지며 앞으로 전개에 흥미를 유발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