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VAV /사진=한경DB
그룹 VAV /사진=한경DB
그룹 VAV 측이 '일베' 논란에 대해 일축했다.

VAV의 소속사 에이팀은 13일 공식입장을 통해 "최근 공식 SNS 계정에 올라온 사진과 관련하여 온라인 상에 당사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는 루머 생산 및 허위 사실 유포 등이 확인됐다"라며 일각에서 제기한 '일베' 의혹에 입을 열었다.

소속사는 "사진 속 아티스트의 손모양이 유해 커뮤니티의 인증 손모양과 유사하다는 내용인데, 해당 손모양은 다른 멤버들과 같이 음악방송 무대 순서를 표현한 것이며 다른 SNS에서도 아티스트가 독톡한 손모양으로 숫자를 표현하는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VAV /사진=공식 인스타그램
VAV /사진=공식 인스타그램
앞서 이날 VAV가 음악방송 무대 순서를 표현한 손 모양을 두고 극우 성향의 온라인 커뮤니티 일베를 상징하는 손 모양이 아니냐는 의혹이 일었다. 해당 내용은 한 매체의 보도를 통해 퍼져 나갔다.

이에 대해 에이팀은 "사실 여부를 확인 하지 않고 추측성 보도를 한 매체에도 강한 유감을 표한다. 전혀 그런 의도의 손모양이 아닌 점을 분명하게 말씀 드리는 바이다"라고 재차 강조했다.

다음은 에이팀(A team)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A team입니다.

최근 공식 SNS 계정에 올라온 사진과 관련하여 온라인 상에 당사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는 루머 생산 및 허위 사실 유포 등이 확인되어 공지를 통해 안내드립니다.

해당 사진 속 아티스트의 손모양이 유해 커뮤니티의 인증 손모양과 유사하다는 내용인데, 해당 손모양은 다른 멤버들과 같이 음악방송 무대 순서를 표현한 것이며, 다른 SNS에서도 아티스트가 독톡한 손모양으로 숫자를 표현하는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여부를 확인 하지 않고 추측성 보도를 한 매체에도 강한 유감을 표하는 바이며, 전혀 그런 의도의 손모양이 아닌 점을 분명하게 말씀 드리는 바입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