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 나스 엑스, 빌보드 새 역사 썼다
핫 100 차트 17주 연속 1위
머라이어 캐리·보이즈 투 멘 넘고 '역대 최장 기록'
방탄소년단 RM과 '서울 타운 로드' 발표도 화제
릴 나스 엑스 /사진=소니뮤직 제공

릴 나스 엑스 /사진=소니뮤직 제공

미국의 신예 래퍼 릴 나스 엑스가 빌보드에 새 역사를 썼다.

29일(현지시각) 빌보드에 따르면 릴 나스 엑스의 '올드 타운 로드(Old Town Road)'는 17주 연속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빌보드 역사상 역대 최장기간 1위 기록이다.

이는 종전 기록인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와 보이즈 투 멘(Boyz ll Men), 루이스 폰시(Luis Fonsi) 등이 가지고 있던 16주 연속 1위를 넘어선 것이다.

'올드 타운 로드'는 카우보이 이미지를 차용한 뮤직비디오와 컨트리, 힙합을 융합한 독특한 노래로 1999년생인 릴 나스 엑스의 메이저 레이블 공식 데뷔곡이다.

이 곡은 SNS를 통해 주목 받으며 인기를 끌어모으기 시작했다. '올드 타운 로드'에 맞춰 카우보이와 카우걸로 변신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게재하는 것이 유행처럼 번진 끝에 차트 역주행에 성공, 빌보드 1위에 오르는 저력을 발휘했다.

이후 릴 나스 엑스는 빌리 레이 사이러스(Billy Ray Cyrus), 디플로(Diplo), 영 떡(Young Thug)등 내로라하는 뮤지션들과 협업한 리믹스 버전을 선보이며 인기를 지속했다.

최근에는 방탄소년단의 리더 RM과 '올드 타운 로드'의 새 리믹스 버전 '서울 타운 로드(Seoul Town Road)'를 발표해 화제를 일으키기도 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