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사진=한경DB
강다니엘 /사진=한경DB
그룹 워너원 출신 가수 강다니엘이 솔로 파워를 입증했다.

강다니엘의 솔로 데뷔 앨범 'color on me(컬러 온 미)'의 타이틀곡 '뭐해'는 26일 오전 8시 기준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바이브와 엠넷뮤직에서는 음원 발매 이후 줄곧 실시간 차트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과 지니뮤직, 올레뮤직에서는 2위를 기록했다. 벅스뮤직에서도 3위를 기록하며 선주문 수량만 45만장이라는 음반 대박에 이어 음원 차트에서도 저력을 입증했다.

나머지 수록곡 또한 반응이 뜨겁다. 'INTRO(인트로)'를 포함해 모두 차트인에 성공하며, 솔로로서 첫 발을 내딛은 강다니엘의 가능성을 실감케 했다.
강다니엘 /사진=한경DB
강다니엘 /사진=한경DB
'color on me'에는 'INTRO'를 시작으로 'Color(컬러)', '뭐해', 'Horizon(호라이즌)', 'I HOPE(아이 호프)' 등 총 다섯 개의 곡이 수록됐다. 강다니엘은 자신만의 색을 찾아가고자 하는 고민과 앞으로 본연의 색을 만들어가겠다는 포부를 담아 인트로를 제외한 4곡의 작사에 참여하는 등 제작 과정에서도 적극 참여했다.

디바인 채널과 함께 한 타이틀곡 '뭐해'는 808 사운드와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에 대중적인 후렴구까지 더해 강다니엘만의 트렌디한 이미지를 제대로 표현한 곡이다. "오늘도 나는 기대해", "넌 대답이 없네" 등 한 번만 들어도 각인되는 쉬운 가사와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인상적이다.

강다니엘의 솔로 데뷔 앨범 'color on me'의 음반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오는 29일부터 만나 볼 수 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