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악플의 밤’에 출연한 코요태 신지, 오마이걸 승희. /사진=JTBC2 ‘악플의 밤’ 캡처
‘악플의 밤’에 출연한 코요태 신지, 오마이걸 승희. /사진=JTBC2 ‘악플의 밤’ 캡처


JTBC2 ‘악플의 밤’에서 코요태 신지, 오마이걸 승희가 악플도 기죽게 만드는 당당한 멘탈과 아이돌 선후배의 유쾌 통쾌한 악플 대응법으로 안방극장에 속 시원한 사이다 샤워를 선사했다.

지난 19일 방송된 ‘악플의 밤’에는 코요태 신지, 오마이걸 승희가 출연해 똑 소리나는 악플 토크를 펼쳤다.

데뷔 21년차 신지는 자신의 외모를 지적하는 악플에 당당하게 ‘NO’를 외친 가운데 “세월과 중력에 의한 자연스러운 결과”라며 “제 얼굴을 보니 평소 한쪽 얼굴을 많이 쓰는 것 같더라. 악플을 보고 필러를 맞아야 하나 생각도 했지만 저는 거울 보면서 제 얼굴이 불편하지 않다”고 진심을 내보였다. 신지는 거식증·마약설과 관련, 과거 회사에서 만들어준 프로필을 언급하며 “46kg은 좀 심했다. 만들어진 프로필을 주며 이렇게 몸을 만들라고 했고 그때부터 저를 다이어트 시키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또한 “2002년에는 신우신염으로 고생을 했다. 쉬는 기간 동안 임신했다는 기사가 나왔다. 제가 힘든 것도 힘들지만 가족들이 상처를 받았다. 정신적으로 충격을 받아 거식증이 왔다. 음식 냄새만 맡아도 구토를 했고 일주일 만에 7kg이 빠졌다. 그리고 방송에 나갔더니 마약을 했다는 기사가 나왔다”며 힘들었던 과거를 고백했다.

데뷔 5년차 승희는 외모 비하에 맞선 똑 부러진 자태로 눈길을 끌었다. 승희는 자신의 덧니를 지적하는 악플에 “덧니는 저의 매력이라고 생각한다”며 “외모는 개인의 취향이다. ‘내가 깔 게 진짜 없나 보다. 얼굴을 까네’라고 생각한다”며 당찬 모습을 보였다. 반면 ‘아무나 아이돌 한다’는 악플에 “너무 얼굴에 관한 글을 많이 봐서 와닿지 않는다. 아무나 아이돌한다고 하셨는데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되는 것은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또한 “얼굴 보고 초등학생이라고 말씀하신 거라면 인정하지만 내면은 가늠할 수 없다”고 똑 부러지게 말했다.

설리는 산부인과에 얽힌 에피소드로 눈길을 끌었다. 산부인과에서 검사를 했다는 이유만으로 임신했다는 소문이 발생한 것은 물론 병원 직원의 정보 유출 등 환자의 프라이버시를 지켜주지 않은 병원으로 인해 기본 권리도 보호받지 못했던 이야기를 털어놓았다.

‘악플러에게 고함’ 코너에서 신지는 “이제 나 좀 놔줘라. 이 기생충아”라며 기생충 악플에 기생충으로 맞대응하는 쿨한 모습을 보였다. 승희는 “진정 빻은 인성 톱이다. 노답·육갑·쯧쯧. 꽉 막힌 하수구 같음”이라고 저격해 시선을 끌었다. 악플에 굴하지 않는 쿨한 대처와 악플로 받은 상처를 락플로 치유하는 두 사람의 모습이 묵은 체증도 가라앉히게 하는 사이다를 안겼다.

신동엽은 누군가 무심코 쓴 댓글과 무분별한 소문으로 힘들어한 후배들에게 위로를 건넸다. 그는 “그랬던 경험을 살아가는데 자양분으로 써먹어야 한다. 좋은 경험으로 승화시켜라. 안 그러면 너무 힘든 것밖에 남는 게 없지 않냐”고 말해 신지, 승희, 설리는 찡하게 만들었다.

‘악플의 밤’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방송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