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CJ엔터테인먼트 제공
'엑시트' 임윤아가 첫 주연작 개봉을 앞두고 각오를 다졌다.

임윤아는 17일 서울시 용산구 아이파크몰CGV에서 진행된 영화 '엑시트' 시사회 및 간담회에서 "올 여름 개봉작 중 주연을 연기한 유일한 여자 배우라는 말을 들었다"며 "놀랍기도 하고, 기분도 좋았다"고 말했다.

'엑시트'는 대학교 산악 동아리 에이스 출신이지만 졸업 후 몇년 째 취업 실패로 눈칫밥만 먹는 용남이 동아리 후배 의주와 도심에 뒤덮힌 유독 가스 속에 살아남는 생존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다.

윤아는 산악 동아리 에이스 용남(조정석)의 뒤를 잇는 실력파였지만 연회장 직원으로 취업한 의주를 연기했다.

임윤아는 "다른 작품에서 멋진 분들도 많이 계시고, 영화 속 제 모습이 꼬질꼬질하긴 하지만 의주만의 매력이 있다"며 "예쁜 의주의 모습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한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우리 영화는 온가족이 즐겁게 볼 영화가 될 것 같다"며 "홍보도 열심히 하겠다"고 많은 관람을 당부했다.

'엑시트'는 임윤아의 스크린 첫 주연작이기도 하다. 앞서 영화 '공조'에 출연하긴 했지만 주인공으로 이름을 올린 건 '엑시트'가 처음이다.

임윤아는 "큰 작품이라는 책임감, 부담감보다는 '나만 잘하면 된다'는 생각으로 했다"며 "작품 속에서 제가 잘 어우러져야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연기했다"고 작품에 임했던 마음가짐을 전했다.

한편 '엑시트'는 오는 31일 개봉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