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퓸 (사진=KBS 2TV)


‘퍼퓸’이 극 절반의 반환점을 돈 가운데, 후반부에 주목해야 할 ‘판도라 상자#4’를 공개해 기대감을 폭발시키고 있다.

KBS 2TV 월화드라마 ‘퍼퓸’은 창의적으로 병들어버린 천재 디자이너와 지옥에서 돌아온 수상한 패션모델, 내일 없이 살던 두 남녀에게 찾아온 인생 2회 차 기적의 ‘판타지 로맨스’를 담는다. 진중함 속 코믹한 감칠맛을 더해 그려내며 시청자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받고 있다.

무엇보다 오늘(24일) 13, 14회 방송에서는 서이도(신성록), 민예린(고원희), 윤민석(김민규)의 삼각 로맨스가 본격적으로 불타오르며 판타지 로맨스의 절정 전개를 예고하고 있다. 이와 관련 ‘반전주의’ 판타스틱 스토리를 펼칠 ‘퍼퓸’의 ‘2막 관전 포인트’를 정리했다.

#2막 관.포 첫 번째 – 극락 택배 그리고 뜯어진 향수 라벨의 진실은?

민재희(하재숙)는 절망으로 치닫는 인생을 끝내기 위해 극단적 선택을 하려던 순간, 극락 택배로부터 의문의 향수가 든, 발신자 불명 상자를 받게 됐고, 향수를 뿌리자 20대 젊은 날의 모습으로 돌아간 기적을 맞이하게 됐다. 이후 향수의 잔향이 지속되는 12시간 동안 변신이 일어난다는 것을 깨달았고, ‘이 기적... 죽음...’이라는 글귀만 남은 뜯어진 라벨을 보면서 남은 용량을 고려했을 때 향수를 다 사용하게 되는 1년이 되면 죽게 된다는 추측을 하게 됐다. 그러나 이 기간마저도 박준용(김기두) 때문에 6개월 남짓도 남지 않게 되면서, 과연 향수를 다 사용하면 민재희가 죽음의 문턱에 들어서게 될지, 뜯긴 라벨에 적힌 글귀와 향수를 배달한 극락 택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막 관.포 두 번째 – 신성록vs김민규 추악한 과거의 전말!

서이도는 ‘E-do 옴므’ 브랜드에 뮤즈로 윤민석이 발탁됐다는 소식에 분노를 터트렸고, 이후 피팅을 하기 위해 찾아온 윤민석에게 갖은 악설을 내뱉으며 절대 자신의 옷을 입힐 수 없다고 엄포했다. 이때 여유로운 태도를 보이던 윤민석은 순식간에 차갑게 돌변, “내가 가진 게 꽤 되잖아? 예를 들어 당신의 추악한 과거라든가... 그거 공개되면 너 아파 자살하고 싶을걸?”이라며 서이도가 지닌 비밀의 조각을 쥐고 있음을 드러냈다. 그 이후로도 두 사람은 만나기만 하면 죽일 듯이 싸움을 벌였고, 더욱이 둘 사이에 민예린이 자리 잡게 되면서 일촉즉발 ‘장작불 삼각 로맨스’를 펼치고 있다. 윤민석만이 알고 있는 서이도의 추악한 과거가 호기심을 폭발시키고 있는 가운데, 두 사람의 과거와 끝내 민예린을 사로잡게 될 판타지 로맨스의 승자는 누가 될지 극 전개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2막 관.포 세 번째 – 신성록을 잠식시킨 여인의 정체는 누구?

서이도는 강가 벤치에 앉아 리코더를 불고 있는 소녀가 나오는 악몽에 시달리는가 하면, 물에 빠졌던 어린 시절을 떠올리며 쓰러지는 등 어린 시절 트라우마로 인해 52종 공포증과 35종 알레르기를 갖게 된 인물. 또한 민예린이 나타난 이후 첫사랑의 잔상이 더욱더 자주 떠오르게 됐고, 첫사랑과 민예린의 생김새와 하는 행동이 비슷함을 느끼고 민예린에게 호감을 드러냈다. 그러나 첫사랑에 대한 마음이 더 커 민예린에게 함부로 마음을 표현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서이도의 일생을 뒤흔들고 있는 첫사랑의 정체를 누구일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2막 관.포 네 번째 – 신성록을 향한 외사랑 차예련, 성공 발판 마련 신혜정

한지나(차예련)는 서이도와 사귈 당시 첫사랑을 잊지 못하고 마음을 내주지 않는 서이도에게 질투심을 느끼게 하려 윤민석과 사귀는가 하면, 다른 남자와 결혼까지 했지만 끝내 서이도를 잊지 못하고 남편과 이혼을 하려고 하는 상태. 그런가 하면 손미유(신혜정)는 아역 탤런트에서 이미지 변신을 하기 위해 모델에 도전했고, 서이도를 이용해 정상에 오르고 싶은 야망을 가지고 있다. 이에 한지나는 서이도의 마음을 움직인 민예린에게 집을 나오라고 하는가 하면, 계약 연애 중인 윤민석과의 연애에 응원을 보냈다. 또한 손미유는 서이도와 하룻밤을 보낸 것처럼 시나리오를 꾸몄지만, 생각처럼 되지 않자 워크숍에 찍었던 동영상을 재생시키는 등 어둠의 계획을 세웠다. 두 여자의 서이도를 향한 집착이 본격적으로 예고되면서 ‘판타지 로맨스’에 어떤 반전이 드리워질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작진 측은 “지금까지 던져진 인물별 떡밥을 정리해 나가며 2막을 시청한다면 보는 재미를 드높일 것”이라며 “신성록-고원희-김민규의 ‘장작불 삼각 로맨스’부터 하재숙의 인생 2회 차 운명이 어떤 노선을 그리게 될지, 더욱 판타스틱한 핑크빛 로맨스로 휘몰아칠 후반전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퍼퓸’은 매주 월, 화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