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라차차 만수로' /사진=KBS
'으라차차 만수로' /사진=KBS
배우 김수로가 영국 축구 13부 리그 '첼시 로버스'를 인수해 구단주가 된 소감을 밝혔다.

영국 축구에는 무려 20개의 리그가 있는데, 프리미어리그의 경우 첼시FC의 인수 금액은 무려 3조7000억 원 정도라고. 때문에 영국 축구 리그의 구단주는 맨체스터 시티 FC의 만수르, 첼시 FC의 로만 등 세계적인 부호들이 대부분이다.

김수로는 지난해 10월 영국 축구 13부 리그 ‘첼시 로버스’를 인수, 영국축구협회에 정식 구단주로 등록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구단 인수 후 PD로부터 연락을 받고 이번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됐다고.

21일 서울 구로구 라마다서울신도림호텔에서 열린 KBS2 새 예능 '으라차차 만수로' 제작발표회에서 김수로는 "금액이 그렇게 크지 않다. 많은 사람들이 13부 리그 인수 소식을 듣고 '돈 많이 벌었다'고 하는데 가족들 보살피느라 돈이 없다. 열심히 일하면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는 금액"이라고 밝혔다.

이어 "축구 구단주 사인을 하는 날 배우가 된 것 만큼 좋았다"면서 "이걸 통해 이들의 꿈을 응원하고, 다른 리그 구단주보다 잘 해 줄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이 있었다"고 말했다.
'으라차차 만수로' 김수로, 이시영, 카이, 백호, 박문성
'으라차차 만수로' 김수로, 이시영, 카이, 백호, 박문성
'첼시 로버스' 정확한 인수 금액은 '으라차차 만수로'에서 공개된다.

‘으라차차 만수로’에서는 지난해 10월 영국 축구 13부 리그 ‘첼시 로버스’를 인수해 화제를 모은 김수로가 반백 살의 나이에 구단주가 되어 좌충우돌 자신의 꿈을 펼치는 모습이 펼쳐진다.
21일 밤 9시 50분 첫 방송.
'으라차차 만수로'
'으라차차 만수로'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