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3' 박병은 /사진=OCN 방송화면 캡처
'보이스3' 박병은 /사진=OCN 방송화면 캡처
'보이스3' 박병은이 소름 끼치는 연기를 펼쳤다.

박병은은 지난 8일 방송된 OCN '보이스3' 9회에서 첫 등장, 간담이 서늘해지는 연기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지난 방송에서 후지야마 코이치(이용우)가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된 가운데 강우(이진욱)는 후지야마의 독살에 의문을 품고, 반드시 그 뒤에 누군가 있음을 주장했다.

이어진 장면에서는 이 주장에 힘을 실어주 듯 가면들이 즐비하게 널려진 오싹한 분위기 속에서 유유히 와인과 함께 식사를 즐기는 남자(박병은)의 모습이 그려졌다. 또한 '유키코와 1주년'이라는 글귀가 적힌 기념사진도 보이며 그가 잔혹하게 살해당한 유키코와 혼인을 한 관계였는지 의문은 더욱 커져갔다.

의사의 연락을 받고 이비인후과를 찾은 권주(이하나)의 앞에 나타난 이 남자. 권주가 떨어트린 처방전을 주워 주며 이명 때문에 힘들 땐 민간요법을 해보라며 상냥하게 말을 건넨 그는 얼굴이 정확히 보이진 않았지만, 목소리와 차림새 등으로 박병은을 향한 추측을 가능케 했다.

이어 닥터황의원 인질사건이 발생, 골든타임팀이 현장으로 출동한 가운데 유유히 떠나는 남자의 모습 위로 라이터 소리가 나며 그의 정체에 모든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박병은은 정체를 제대로 밝히지 않은 상황에서도 묘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서늘한 카리스마로 안방극장을 장악해다. 또 미소를 짓다가 금세 속내를 알 수 없는 비어있는 동공으로 변모하는 그의 연기는 보는 이들에게 충격을 선사했다.

'보이스3'은 매주 토, 일 오후 10시 20분에 방송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