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의 맛' 홍현희 /사진=TV조선 방송화면 캡처
'아내의 맛' 홍현희 /사진=TV조선 방송화면 캡처
홍현희가 담도암으로 입원한 지 2주 만에 세상을 떠난 아버지를 그리워했다.

지난 4일 방송된 TV조선 예능프로그램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에서는 부친상을 당한 후 슬픔에 잠긴 홍현희와 그를 위로하는 남편 제이쓴의 모습이 그려졌다.

부친상을 겪고 돌아온 홍현희는 "아버지가 이 프로그램을 보는 낙으로 사셨다. 딸의 신혼 생활을 보면서 좋아하셨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아버지에 대해 "원래 지병이 있으셨던 건 아니었다. 건강검진 예약을 해도 '나는 건강하다'면서 거부하시던 분"이라며 "한 달 전까지도 건강하셨는데 갑작스럽게 안 좋아지셨다"고 전했다.

홍현희의 부친은 담도암으로 인해 돌아가셨다고. 제이쓴은 "담도암이 발견되면 99%가 말기라고 하더라"며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냈다. 홍현희 역시 "병원으로 재빨리 모셨지만 2주 만에 돌아가셨다"면서 "오랫동안 참으신 것 같다. '효도하려는데 기다려 주지 않는다'라는 말이 너무 와 닿더라"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홍현희는 "일요일에 스케줄 후 병원에 왔다가 제이쓴과 잠시 외출한 사이 삼촌으로부터 전화가 걸려왔다. 아빠에게 못한 말을 하라고 하더라. '사랑한다' 등의 말을 했다. 근데 내가 하도 우니까 못 떠나시더라. 마음 먹고 '아빠 잘가'라고 하는데 3초 만에 심장 박동이 멈췄다"고 임종 직전을 회상하며 슬픔을 드러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