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동석, 김무열, 김성열 주연 영화 '악인전'/사진=영화 '악인전' 포스터
마동석, 김무열, 김성열 주연 영화 '악인전'/사진=영화 '악인전' 포스터
마동석, 김무열, 김성규 주연의 영화 '악인전'이 쏟아지는 호평 속에 흥행까지 이어질 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악인전'은 15일 개봉했다. 개봉에 앞서 전 세계 104개국 선 판매,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초청, 할리우드 리메이크 확정 등 해외에서 먼저 주목받으며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 올렸다.

'악인전'은 우연히 연쇄살인마의 표적이 됐다 살아난 조직폭력배 보스와 범인잡기에 혈안이 된 강력반 미친개, 타협할 수 없는 두 사람이 함께 연쇄살인마 K를 쫓으며 벌어지는 범죄 액션 영화다. 마동석이 조직폭력배 보스 장동수, 김무열이 강력반 형사 정태석 역을 맡았고, 김성규는 이들이 쫓는 연쇄살인마 K를 연기한다.

개봉을 기념해 공개된 포스터에는 장동수와 정태석 그리고 그들의 뒤를 따르는 조직원과 경찰들의 모습을 포착했다. 조직 폭력배와 형사가 뒤섞인 무리의 선두에 선 장동수와 정태석은 먼저 놈을 잡고야 말겠다는 강렬한 의지가 엿보인다.

K를 먼저 잡는 사람이 각자의 방식대로 K를 처리하기로 한 룰 때문에 두 사람은 서로 경계를 늦추지 않는다. K는 함께 힘을 합쳐 바짝 추격해오는 두 사람으로 인해 숨통이 막힌다.

하지만 두 사람의 추격이 조여올수록 오히려 즐거운 듯 말아 올라간 K의 입꼬리와 형형하게 빛나는 눈빛이 보는 이들을 섬뜩하게 만든다. 지독하게 얽히고설킨 세 사람의 위험한 상태를 보여주듯 붉은빛으로 시선을 압도하는 '악인전' 포스터는 마동석, 김무열, 김성규가 언제쯤 만나게 될지, 만난 이후 어떤 이야기를 보여줄지 궁금증을 더한다.

한편 '악인전'은 오는 22일 밤 10시 30분(현지시간) 프랑스 칸 뤼미에르 극장에서 레드카펫과 공식 상영을 진행한다. 레드카펫에는 마동석, 김무열, 김성규, 이원태 감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마동석, 김무열, 김성규 등은 23일 진행되는 공식 포토콜에도 참석해 영화 홍보에 박차를 가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