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실' 장재인 남태현
'작업실' 장재인 남태현
'작업실'을 통해 만난 가수 남태현과 장재인의 연애 성공기가 처음 공개됐다.

지난 1일 방송된 tvN '작업실'은 10명의 청춘 가수들이 만나는 모습이 담겼다.

이날 남태현은 이상형으로 "하얗고 마른 사람이 좋다"면서 "무엇보다 자신의 분야에 잘하는 사람을 좋아한다"고 설명했다. 장재인은 남태현의 이상형에 대해 "뭔가 확실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어 남태현은 멤버들과 진실게임에서 "뮤지션은 이성과의 찰나의 교류가 중요하다"면서 "영감이 없이 살다시피 했다"며 최근 2년간 연애를 못했다고 고백했다.

방송 끝무렵 공개된 예고에서 남태현은 "고성민이 이상형에 가깝다"며 고성민의 손을 잡는 모습이 공개됐다.

실제 연인으로 이어진 남태현과 장재인 사이에 무슨 일들이 있었는지 시청자들의 궁금을 자아냈다.
남태현 장재인
남태현 장재인
지난 29일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두 사람의 열애에 대한 질문에 장재인은 "사람 일은 모르는 거더라"라고 수줍게 말했다. MC 신동엽은 "음악에 사랑까지 더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실제 커플이 나왔다"라며 "장재인 씨가 큐피드가 된다더니 화살을 자기 심장에 꽂았다"라고 웃었다.

남태현은 "프로그램이 미션도 없었고, 하라는 것도 없었다. 카메라가 어디 있는지도 모르겠더라"라며 "리얼리티 경험이 있지만 이렇게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인 것은 처음"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남태현과 장재인은 지난 22일 불거진 열애설에 대해 인정하며 공식 연애를 시작했다. 두 사람은 남태현이 91년 생, 장재인이 94년 생으로 3살 연상연하 커플이다.

이들은 '작업실'을 통해 처음 만나 상호 호감을 갖고 연인 관계로 발전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이들이 미술관 등지에서 데이트하는 모습을 포착한 사진이 게재돼 눈길을 끌기도 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