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 리얼 Talk-애들 생각 (사진=방송 영상 캡처)

이파니가 아들 형빈이에 대한 고민을 토로했다.

23일 방송된 tvN ‘사춘기 리얼 Talk-애들 생각’에서 재혼 가정인 이파니 서성민 부부와 두 자녀의 일상이 공개됐다.

이날 이파니는 “아들 형빈이가 반항기가 오는 사춘기다”라며 “8살 아이도 육아 중이라 힘들다”고 고충을 토로했다.

아들 형빈이가 2살 때 싱글맘이 된 이파니는 형빈이 5살 때 서성민과 재혼하며 새로운 가정을 꾸렸다.

서성민은 “저에게는 형빈이가 특별하다”라며 “제가 형빈이를 처음 봤을 때가 26살이었다. 너무 어린 나이에 다섯살이라는 큰 아들이 생긴거다”라며 “주위에 육아에 대해 물어 볼 사람이 없었다. 전혀 몰랐다. 지금도 잘 모르겠다”고 조심스럽게 속내를 드러냈다.

형빈이는 이파니와 서성민 앞에서 계속 눈치를 보고, 이파니가 이브와 놀아줄 때에도 주변을 서성거리며 선뜻 함께 참여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파니는 “제가 안정적이게 되기까지 형빈이가 4년간 다른 사람 손에 자랐기 때문에 눈치를 계속보고 사랑을 받고 싶어 했다”며 “하지만 동생 이브가 태어나고 관심이 줄어들 수밖에 없다. 또 이야기를 잘 안해주니까 너무 어렵다. 자기 생각을 뚜렷하게 얘기하고 밝은 모습을 보였으면 좋겠다”고 속내를 털어놨다.

형빈이는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이브가 엄마 아빠와 놀러갈 때 부럽다”고 속마음을 밝혔다.

서성민은 “어느날 일기장을 봤는데 충격을 받았다. ‘아빠 저는 관심병이 있는 것 같아요’라고 썼더라”고 말했다. 이에 루미코는 “관심받고 싶다는 건 사랑받고 싶다는 것”이라고 조언했다.

박미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