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제공=KBS2 ‘배틀트립’. /
제공=KBS2 ‘배틀트립’. /
KBS2 예능프로그램 ‘배틀트립’에서 음식칼럼리스트 박찬일 셰프가 숨겨둔 여수의 단골 실내 포차를 소개했다. 미식가로 알려진 가수 성시경·김조한을 사로잡은 것은 물론 시청자들의 야식 욕구까지 끌어올릴 예정이다.

20일 오후 방송되는 ‘배틀트립’은 방송 3주년을 맞아 MC 이휘재 김숙 성시경이 직접 떠나는 ‘3도 여행’ 2탄을 공개한다. 성시경은 김조한과 더불어 전남 여수로 향한다. 두 사람은 박찬일 셰프가 특별한 추천 코스를 소개했다.

박찬일 셰프는 “사실상 메뉴판이 없는 집이다. 그날그날 좋은 해물로 만든 오만가지 미식이 준비돼 있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이후 서둘러 발걸음을 옮긴 성시경·김조한은 병어 삼치 선어회와 해물 삼합의 자태에 감탄을 쏟아냈다고 한다. 특히 김조한은 선어회 한점을 먹은 그 순간부터 “이건 끝났어요”, “천천히 즐기고 싶은 맛”이라며 회의 감칠맛을 음미하는 표정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그런가 하면 성시경은 낙지와 전복 등 해산물에 삼겹살, 갓김치, 버섯까지 곁들어진 삼합의 맛에 격한 감동을 토해냈다고 해 기대감이 높아진다. 전복 껍질 위에 온갖 재료를 차근차근 쌓아 올려 한입에 털어 넣은 성시경은 “감사합니다. 열심히 살겠습니다”라며 다짐을 쏟아냈다고 한다.

‘배틀트립’ 제작진은 “미식가인 성시경이 음식을 먹고 이 정도로 감격하는 모습은 처음이었다. 성시경, 김조한의 ‘먹방’을 보며 현장 스태프들까지 군침을 흘렸을 정도”라면서 “여수의 맛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박찬일 셰프의 강추 맛집들로 꽉 채워질 ‘배틀트립’을 기대해달라”고 귀띔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