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RM, “팬들의 사랑이 힘..그들의 기쁨이 우리의 행복”

[김영재 기자 / 사진 백수연 기자] RM이 아미(A.R.M.Y.)를 언급했다.

4월17일 오후 서울시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알림 1관에서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새 미니 앨범 ‘맵 오브 더 소울: 페르소나(MAP OF THE SOUL: PERSONA/이하 페르소나)’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페르소나’는 글로벌 스타 방탄소년단이 그들이 얻은 힘, 그 힘의 근원과 그늘, 더 나아가 그 힘을 통해 나아가야 할 내일에 관해 이야기한 앨범. 리더 RM은 “2년 6개월 동안 나 자신을 사랑하는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시리즈를 이어왔다”며, “‘맵 오브 더 소울’은 우리의 내면을 알아보고 찾아가는 과정을 뜻하는 제목”이라고 소개했다.

특히 ‘페르소나’를 통해 방탄소년단은 힘에 초점을 맞춘다. RM은 “힘은 곧 팬 분들께서 주신 관심과 사랑”이라며, “때문에 솔직하고 직관적인 이야기를 많이 담았다”고 알렸다. 이어 “팬 분들의 기쁨이 우리의 행복”이라며, 신보를 축제처럼 즐겨주길 희망했다.

한편,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새 미니 앨범 ‘맵 오브 더 소울: 페르소나(MAP OF THE SOUL: PERSONA)’는 4월12일 전 세계 동시 공개됐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