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밴디트 첫 앨범 커버 (사진= MNH엔터테인먼트 제공)

데뷔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는 5인조 신예 걸그룹 BVNDIT(밴디트)가 오늘(10일) 공식 데뷔했다.

밴디트(이연, 송희, 정우, 시명, 승은)는 오늘(10일) 오후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앨범 ‘BVNDIT, BE AMBITIOUS!’를 발매하며 가요계 첫 발을 내딛었다.

밴디트는 지난 2017년부터 K-POP신에서 인상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는 MNH엔터테인먼트의 두 번째 프로듀싱 작품이자 첫 걸그룹이다. 매력적인 비주얼, 풍부한 보이스 톤, 탄탄한 퍼포먼스까지 고루 갖추며 올해 가장 기대되는 신인 그룹으로 주목받고 있다.

데뷔 앨범 타이틀곡 ‘호커스 포커스’는 대중을 사로잡을 밴디트의 도도하고 달콤한 주문을 그린 곡으로, ‘이 노래를 들으면 우리에게 반할 수밖에 없다’는 익살스럽고 당찬 표현을 담아낸 가사가 인상적이다.

신비로운 플루트 소리로 시작되는 이 곡은 뭄바톤, 트랩 리듬이 교차하며 펼쳐지는 트렌디한 비트 위에 다양한 어쿠스틱 악기가 더해져 한층 깊고 풍성하게 완성됐다. ‘호커스 포커스’를 외치는 밴디트의 중독성 강한 주문은 리스너들의 귓가를 빠르게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 밖에도 밴디트의 시작을 알리는 행진곡과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접목한 ‘비 앰비셔스’, 따뜻한 EP 소리와 그루비한 리듬, 다섯 멤버의 풍성한 하모니가 돋보이는 R&B곡 ‘연애의 온도’까지 밴디트만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총 3개의 트랙이 이번 앨범에 수록됐다.

첫 앨범 ‘BVNDIT, BE AMBITIOUS!’로 오늘(10일) 데뷔한 밴디트는 오후 8시에 데뷔 기념 팬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첫 공식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쇼케이스는 V LIVE, 트위터, 유튜브, 트위치 공식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박미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