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가기 싫어'의 조나은 PD가 연출 의도를 밝혔다.

8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KBS 2TV 새 드라마 ‘회사 가기 싫어’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조나은 PD는 "특이한 곳에서 시작됐다. 다큐멘터리를 만들어 왔던 사람이라 많은 사람이 공감할 수 있는 것이 뭘까 생각했다. 모두의 이야기를 해보고 싶었다. 영웅적인 주인공, 스페셜한 사건도 없다. 남들에게 작은 일들이 나의 가장 큰 일이지 않나. 위대하고 사소한 이야기가 매화 펼쳐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다큐멘터리를 만들며 크게 느낀 것은 스토리가 중요하다는 거였다. 본질적으로 드라마와는 다르지 않다는 것을 느꼈다. 지난 시즌에 조금 더 예능적이고 재미있는 데 맞춰서 준비했기에 스토리적인 지적이 있었다. 이번에는 몬스터 유니온과 함께 하게 되며 스토리 전문가(작가)들이 들어오면서 부족한 부분에 대해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배우들이 리얼타임으로 연기하고 저희는 다큐멘터리 찍듯 촬영했다. 인터뷰라는 장치를 통해 공감도를 높이려 했다"고 덧붙였다.
'회사 가기 싫어' PD "배우 리얼한 연기, 다큐멘터리 방식으로 촬영"
'회사 가기 싫어'는 회사 가기 싫은 사람들의 아주 사소하고도 위대한 이야기를 그린 이 시대의 평범한 직장인들을 위한 초밀착 리얼 오피스 드라마다. 지난해 파일럿 6부작 방영 후 호평을 받은 후 더 풍성하고 진정성있는 스토리로 정규 편성됐다.

이야기는 초고속 승진의 전설 강백호(김동완)의 등장으로 벌어지는 한다스 직원 윤희수(한수연), 이유진(소주연), 노지원 (김관수) 등의 고군분투기를 담았다. 오는 9일 밤 11시 10분 첫 방송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