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지난 7일 방영된 tvN 개그 프로그램 ‘코미디빅리그’ 방송화면.
지난 7일 방영된 tvN 개그 프로그램 ‘코미디빅리그’ 방송화면.
신인 개그맨 최지용이 지난 7일 방송된 tvN 개그 프로그램 ‘코미디 빅리그’에서 정호철, 김용명과 함께 새 코너 ‘링딩다리동동’을 선보였다.

최지용과 정호철은 무대에 등장하자마자 “개그 코너도 처음부터 끝까지 볼 시간이 없는 부분들을 위해 저희는 코너의 웃긴 부분만 보여드리겠습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두 사람은 중독성 강한 유행어 ‘링딩다리동동 링딩다리동’을 반복하며 코믹한 몸짓으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최지용은 “시간 괜찮으시다면 풀 버전으로 보여드려도 될까요”라고 관객들의 물은 뒤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를 패러디하기 시작했다. 최지용은 북한군이 된 형, 정호철은 국군인 최지용의 동생을 연기했다. 최지용은 동생을 알아보지 못했고, 정호철은 “형 정신차려. 우리 어릴 때 신날 때마다 불렀던 노래 기억해봐”라고 외쳤다. 두 사람은 앞서 선보였던 코믹 댄스와 함께 ‘링딩다리동동 링딩다리동’을 반복했고, 스튜디오는 웃음바다가 됐다.

이밖에도 두 사람은 ‘링딩다리동동”동땅띵땅동’ 등 ‘엑기스’에서 짧고 굵게 보여줬던 중독성 강한 의성어들을 ‘풀 버전’에 자연스럽게 녹여내 웃음을 더했다.

최지용은 개그를 문화로 만들고자 하는 브랜드 ‘윤소그룹’ 소속이기도 하다. 윤소그룹을 이끄는 윤형빈은 “‘링딩다리동동’이 관객들과 시청자들을 비롯해 개그맨 동료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뿌듯하다”며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최지용이 출연 중인 ‘코미디 빅리그’는 매주 일요일 오후 7시 45분 방송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