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즈 /사진=변성현 기자
헤이즈 /사진=변성현 기자
가수 헤이즈가 2014년 첫 번째 싱글 '조금만 더 방황하고'로 가요계 첫 발을 내딛은 후 5년 만에 정규 앨범을 발표했다.

헤이즈는 19일 서울 마포구 홍대 무브홀에서 '쉬즈 파인(She's Fine)'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갖고 "지금까지의 앨범이 슬프고 감성적인 곡들로만 채워져 있었다면 이번에는 사랑 노래도 있고, 사랑과 이별이 아닌 다른 주제를 다룬 곡들도 있다"고 소개했다.

이번 앨범은 더블 타이틀곡 '쉬즈 파인'과 '그러니까'를 비롯해 '이유', '디스패치(Dispatch)', '숨고 싶어요', '버디(Buddy)', '문득 그런 생각이 들어', '너의 나무', '낙 서(Knock sir)', 'E.T', '숨겨둔 편지(empty ver.)'까지 총 11개의 곡으로 구성됐다.

앨범과 동명의 첫 번째 타이틀곡 '쉬즈 파인'은 괜찮지 않길 바라며 괜찮냐고 묻는 사람들에게 "정말 괜찮다"고 대답하는 노래로, 헤이즈 특유의 리드미컬한 보컬 및 곡 분위기가 돋보인다. 두 번째 타이틀곡 '그러니까'는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진 다음 날 아침의 이야기를 다룬 노래로, 차분하고 서정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헤이즈는 "내 경험담에 우리가 TV를 통해 보는 공인의 삶을 상상해 더했다. 그런 분들의 삶이 화려할 것만 같지만 그 안에서 소소한 사랑과 이별, 일상적인 기쁨과 슬픔이 똑같이 존재한다는 걸 떠올려 내 경험에 덧붙였다"고 설명했다.

헤이즈는 컬래버레이션하고 싶은 아티스트를 묻는 질문에 "어떤 분이든 나와 비슷한 색을 가진 분과의 협업은 열려 있다. 작업을 하면서 또 떠오르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팬들은 "믿고 듣는 헤이즈의 귀환", "쉬즈 파인 너무 듣기 좋다", "백예린과 여성 솔로들의 대결이 반갑다"라며 반색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