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태유나 기자]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 인피니트 장동우 / 사진제공=MBC 라디오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 인피니트 장동우 / 사진제공=MBC 라디오
인피니트 멤버 장동우가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에 출연해 남다른 에너지와 흥을 자랑했다.

지난 7일 방송된 ‘아이돌 라디오’에는 데뷔 9년 만에 솔로 음반 ‘BYE’를 발매한 장동우가 출연했다. 음악 방송을 마치고 온 그는 “확실히 구력이라는 게 있나 보다. 음 이탈이나 가사 실수를 할 줄 알았는데 하나도 없었다”고 뿌듯해했다. 이어 “사전 녹화 때 어머니가 오셨다. 데뷔 연차 10년 만에 효도한 것 같아 기분이 좋다”고 덧붙였다.

솔로 음반에 관해서는 “장동우의 9년간 음악적 스펙트럼을 집대성한 결과물”이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타이틀곡으로 ‘NEWS’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노는 게 더 잘 어울린다고 하는데 무겁고 진중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밝혔다.

장동우는 신곡 ‘NEWS’ 무대를 카리스마 있게 소화하는 것은 물론 음반 수록곡들을 설명하는 중에도 쉼 없는 즉석 라이브와 안무로 뜨거운 열정을 자랑했다.

또한 ‘Nothing’s Over’ ‘Tell me’ ‘파라다이스’ ‘내꺼 하자’ ‘Man In Love’ ‘추격자’ 등 인피니트 명곡 메들리 댄스까지 완벽하게 소화했으며 예정에 없던 노래방 라이브까지 선보여 청취자들을 열광케 했다.

장동우는 팬덤 ‘인스피릿’과 자신의 사이를 실에 비유하며 오랜 시간 응원해준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그는 “긴 실타래를 만드는 것처럼 뜨개질도 해보고 실 놀이도 해보고 이것저것 만드는 인연을 쭉 이어갔으면 좋겠다”면서 “좋은 것만 보여드려도 부족한 시간인데 여러분과 (함께한) 10년이 체감 상 너무 이르다. 10년 했는데 앞으로 10년은 더 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아이돌 라디오’는 평일 오후 9시부터 네이버 브이 라이브(V앱)에서 생중계되고, 그날 밤 12시 5분(주말 밤 12시)부터 MBC 표준 FM, MBC 라디오 어플리케이션 mini에서 방송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