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이슈' /사진=변성현 기자
'빅이슈' /사진=변성현 기자
배우 김희원이 새 수목드라마 '빅이슈'를 촬영하며 느낀 점을 전했다.

6일 서울 양천구 SBS에서 새 수목드라마 '빅이슈'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김희원은 극 중 지수현(한예슬)이 속한 ‘선데이 통신’의 대표 조형준 역을 맡아 대체불가 ‘악역 본좌’로서의 진가를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될 전망이다.

극 중 조형준은 ‘선데이 통신’의 모든 비밀을 공유한 지수현과는 공생관계이면서도 그 비밀을 빌미로 지수현을 위협하고 조종하는 인물. 사회적으로 민감한 사건이 터질 때마다 조형준은 누군가와의 거래를 통해, 폭발적인 연예인 스캔들 기사로 대중의 관심을 돌리는 노회한 악의 캐릭터다.

'이슈를 이슈로 덮는다'는 사회적 문제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빅이슈'에 대해 김희원은 "사실 민감한 부분이 많다. 사회에는 음모론도 많고 말 그대로 빅이슈들이 많은데, 이런 것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어 일파만파 커지고, 원래 주제와는 다르게 산으로 가는 경우도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희 드라마가 청소년 관람 불가라는 것을 처음 알았는데, '빅이슈'는 정말 그런 소재를 다루고는 있지만 다이나믹하고 재밌다"고 밝혔다.

'빅이슈'는 한 장의 사진으로 나락에 떨어진 전직 사진기자 한석주(주진모)와 그를 파파라치로 끌어들이는 악명 높은 편집장 지수현(한예슬)이 펼치는 은밀하고 치열한 파파라치 전쟁기를 담는다.

이 드라마는 ‘신의 선물-14일’ 등을 연출한 이동훈 감독과 ‘용팔이’ 등을 집필한 장혁린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이전에 본 적 없던 신선한 ‘케이퍼(범죄물) 무비’ 스타일의 장르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황후의 품격’ 후속으로 6일 첫 방송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