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석 측 "드라마 지장 없다…대체 복무 먼저 시작"
이종석/사진=최혁 기자

이종석/사진=최혁 기자

이종석이 드라마 종영 전에 군 복무를 시작하게 됐다.

26일 소속사 에이맨프로젝트 관계자는 한경닷컴에 "이종석이 오는 3월 8일부터 대체 군복무를 시작하게 됐다"며 성실히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올 것"이라고 밝혔다.

이종석은 중학교 때 교통사고를 당해 십자인대가 파열 돼 사회복무요원 판정을 받았다. 훈련소 입소에 앞서 대체 군복무를 진행한다. 조용히 군 복무를 하고 싶다는 본인의 의지에 따라 소속사 측은 "근무 장소는 공개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종석은 현재 tvN 주말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에 출연 중이다. '로맨스는 별책부록' 종영일은 3월 17일로 예정돼 있지만, 이종석의 촬영은 오는 27일 마무리 됨에 따라 드라마 방영에 지장은 없을 전망이다.

소속사 측은 "촬영 일정엔 전혀 문제가 없다"며 "드라마 방영에도 지장이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종석은 모델로 연예계에 입문, 2010년 SBS '검사프린세스'에 출연하며 배우로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SBS '시크릿 가든', MBC '하이킥!짧은 다리의 역습'을 통해 대세 반열에 올랐고, KBS 2TV '학교2013'에서 주인공 고남순 역으로 활약하면서 주연 배우로 거듭났다.

이후 SBS '너의 목소리가 들려', '닥터 이방인', '피노키오', MBC '더블유' 등에 출연하며 한류스타로 입지를 굳혔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