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부시게' 김혜자 "데뷔 50년차, 나를 설레게 한 드라마"
배우 김혜자가 '눈이 부시게'의 메시지를 전했다.

11일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호텔서울에서 열린 JTBC 월화드라마 '눈이 부시게'의 제작발표회에서 김혜자는 "3년 만에 출연하게 된 이유는 할 만한 역이 없었기 때문"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눈이 부시게'는 생전 처음 경험해보는 드라마라 설렌다. 25살이 70대로 변한다는 설정은 정말 실제로는 상상도 못할 거다. 이석윤 감독님의 도움이 없었다면 저는 못했을 것 같다. '이걸 어떻게 해요?'라고 했더니 믿고 하라더라"고 말했다.

틀에 갇히지 않는 연기로 도전을 거듭해오며 ‘국민배우’의 현재진행형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는 김혜자와 자신만의 결로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섬세한 연기로 배우로서 정점에 선 한지민이 2인1역 듀얼 캐스팅으로 특별한 도전에 나선다. 세대를 대표하는 두 배우의 만남은 그 자체로 최고의 관전 포인트.

김혜자와 한지민이 연기하는 ‘혜자’는 시간을 되돌리는 능력을 갖게 됐지만, 한순간에 70대로 늙어 버린 인물이다.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지는 시간을 잃어버린 스물다섯 청춘 ‘혜자’를 통해 시간의 의미를 되짚는다. 몸은 70대가 됐지만 영혼은 영락없는 스물다섯인 혜자가 세대를 초월해 나누는 진한 우정은 남다른 깊이로 시청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높인다.

그는 "그동안 드라마 많이 했지만 신선하다. 자신의 일생을 견주어 볼 만한 드라마다. 극 속 김혜자의 일생을 산 듯한 느낌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저를 설레게 하는 드라마는 없었다. 대단히 새로운데 새로운 걸로만 그치면 어떡하나 걱정이었다. 보시는 분들이 평가를 해주시리라, 잘 되리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눈이 부시게'는 주어진 시간을 다 써보지도 못하고 잃어버린 여자와 누구보다 찬란한 순간을 스스로 내던지고 무기력한 삶을 사는 남자, 같은 시간 속에 있지만 서로 다른 시간을 살아가는 두 남녀의 시간 이탈 로맨스를 그린다.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지는 시간을 잃어버리고 한순간에 늙어 버린 스물다섯 청춘 ‘혜자(김혜자/한지민)’를 통해 의미 없이 흘려보내는 시간과 당연하게 누렸던 순간의 소중함을 이야기다.

시트콤 ‘청담동 살아요’, ‘달려라 울엄마’, ‘올드미스 다이어리’, 날카롭게 사회를 들여다본 ‘송곳’, 부부들의 현실로 공감을 자아냈던 ‘이번 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를 비롯해 영화 ‘조선명탐정’ 시리즈까지 장르를 넘나들면서도 따뜻한 웃음을 놓치지 않았던 김석윤 감독과 이남규, 김수진 작가가 다시 의기투합했다. 오늘(11일) 밤 9시 30분 첫 방송.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