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日 소니뮤직과 걸그룹 프로젝트

[엔터브리프] JYP, 日 소니뮤직과 걸그룹 프로젝트 등
JYP엔터테인먼트와 일본 최대 음악레이블 소니뮤직이 합작해 내년 11월 글로벌 걸그룹을 선보인다. 박진영 JYP 대표프로듀서(사진 오른쪽)는 지난 7일 일본 도쿄 소니뮤직 본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본어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니지 프로젝트(Nizi Project)’를 공개했다. 이 자리에는 박 대표와 무라마쓰 순스케 소니뮤직 대표가 참석했다. 박 대표는 “오는 7월 중순부터 한 달간 일본 8개 지역, 미국 2개 지역을 내가 직접 찾아 오디션을 연다”고 밝혔다. 프로젝트명 ‘니지’는 일본어로 무지개라는 뜻이다. 국적에 관계없이 다양한 인재가 한 팀으로 어우러져 빛나게 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오는 5월부터 접수하는 오디션 참가 대상은 일본어를 자유롭게 구사하는 15~22세 여성이며 국적 제한은 없다. 현지 오디션을 거쳐 데뷔 준비조 20명을 뽑아 JYP트레이닝센터에서 6개월간 데뷔 연습을 한 뒤 최종 멤버를 선발해 내년 11월 데뷔시킬 예정이다.

육중완밴드, 첫 앨범 ‘육춘기’ 발표

밴드 장미여관 활동을 끝낸 육중완과 강준우가 결성한 육중완밴드가 오는 21일 첫 미니앨범 ‘육춘기’를 발표한다. 지난해 11월 장미여관을 해체하고 3개월 만에 선보이는 첫 앨범이다. ‘육춘기’는 멤버들이 새로운 마음으로 다가오는 봄을 맞이하고 기록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사회인의 애환과 지나간 사랑에 대한 담담한 기억, 지금 곁에 있는 연인에 대한 심경 등 30~40대가 공감할 이야기 등을 노래한다.

전남 고흥에 ‘남진 가요기념관’ 건립

가수 남진이 전남 고흥군 영남면에 ‘남진 가요기념관’ 건립을 추진한다. 2016년 폐교 부지를 매입한 남진은 최근 4만9500㎡ 부지에 2층 규모로 기념관을 짓기로 하고 설계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념관에는 그의 가수 인생 51년을 돌아볼 수 있는 공연 사진을 비롯해 무대 의상, 레코드판, 트로피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팬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팬클럽 하우스도 마련할 계획이다. 남진은 2017년 3월 고흥군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된 뒤 지난해 신곡 ‘내 사랑 고흥’을 발표하는 등 고흥지역을 향한 애정을 과시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