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후의 품격' 장나라X최진혁 (사진=SBS)

"'찌릿찌릿' 애틋 지수가 급상승됩니다!"

SBS '황후의 품격' 장나라와 최진혁이 의도치 않은 밀착 스킨십이 연출되는, '호신술 강습'으로 애틋함을 물씬 자아낸다.

장나라와 최진혁은 SBS 수목드라마 '황후의 품격'에서 각각 황실의 비리를 깨부수고 진실을 찾으려는 황후 오써니 역과 억울하게 죽은 엄마에 대한 복수를 위해 황실에 들어온 나왕식/천우빈 역으로 열연한다,

지난 방송분에서는 오써니(장나라)를 진심으로 걱정하는 천우빈(최진혁)의 애처로운 모습이 담겨 시청자들을 몰입시켰다.

무엇보다 23일 방송분에서는 장나라와 최진혁이 거칠고 투박한 '호신술 강습' 중 애틋한 분위기를 연출해 시청자들의 심장박동수를 고조시킨다.

특히 여러 가지 호신술 동작을 가르치고 익히는 장면인 만큼 두 사람은 땀범벅이 될 때까지 열연을 펼치면서도, 중간중간 대기 시간마다 더욱 자연스러운 장면을 위해 의견을 교환하고, 동작을 바꿔보는 등 심혈을 기울였다. 호신술 동작뿐만 아니라 오써니, 천우빈의 디테일한 감정선까지 오롯이 살아 숨 쉬게 만든 두 사람의 몰입도 높은 연기에 스태프들은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서로에 대한 미묘한 감정을 드러내놓고 표현할 수 없는 오써니와 천우빈의 감정이 발현되면서 시청자들의 애잔함을 돋우는 장면은 SBS '황후의 품격' 35, 36회분은 23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