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오나 봄' 이유리 /사진=변성현 기자
'봄이 오나 봄' 이유리 /사진=변성현 기자
배우 이유리가 극중 '폭탄주' 제조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23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신사옥에서 새 수목 미니시리즈 '봄이 오나 봄'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유리는 특종이라면 물불 안 가리고 달려드는 MBS 보도국 사회부 기자이자 9시 뉴스 앵커 김보미 역을 맡았다. 김보미는 갓난아이였을 당시 베이비 박스에 버려져 입양된 아픔을 가지고 있다.

함께 보육원에서 자란 봄삼(안세하 분)은 김보미가 자신을 외면하자 복수심에 불타 몸이 바뀌는 약을 먹인다. 이 약때문에 김보미는 은퇴한 배우이자 국회의원 박윤철(최병모 분)의 아내 이봄(엄지원 분)과 몸이 바뀌게 된다는 설정.

이유리는 "야망 캐릭터다. 더럽고 굉장히 열정적이다. 하면서 앵커가 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불도저 같은 아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술을 끊은지 14년 정도 됐다. 이상하게 매해 작품에서 고난이도의 '폭탄주' 제조를 원하신다. 다양한 퍼포먼스와 볼거리를 제공하길 원하셔서 점점 장인이 되고 있다. 전문가 분들의 영상을 보고 찾아 보고 있다. 절대 술은 권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봄이 오나 봄'은 전직 인기 배우 출신이자 현재 국회의원 사모님인 이봄(엄지원 분)과 MBS 보도국 사회부 기자에서 메인뉴스 앵커 자리까지 오른 김보미(이유리 분)가 우연한 계기로 몸이 뒤바뀌게 되면서 본인의 삶을 객관적으로 돌아보고 진정한 행복을 찾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23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