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공복자들’ 최현우 지상렬 / 사진=MBC 방송화면
‘공복자들’ 최현우 지상렬 / 사진=MBC 방송화면
MBC ‘공복자들’을 찾은 쇼호스트 최현우가 자기관리 끝판왕으로 뷰티 꿀팁 가득한 하루를 공개해 웃음과 정보들을 대방출했다.

지난 18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공복자들’에서는 새로운 공복 도전자 쇼호스트 최현우와 프로그램 최초 30시간 공복 도전자 지상렬이 서로 다른 동갑내기의 공복 라이프를 보여줬다.

스무 살 아들을 둔 엄마라고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초동안 미모를 자랑한 최현우는 24시간 공복을 도전한 이유에 대해 “30대 중반 정도에 건강이 좀 안 좋았던 적이 있다. 이후 독하게 마음을 먹고 고기를 완전 끊고 쌀 밥 야채 이런 식으로 한 달 정도를 지냈다”며 “무작정 먹고 배를 채우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무엇을 먹는지, 중간중간 한 번 정도는 끊어줘야 한다는 걸 알게 됐다. 내 몸에 대해 비워보자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아침 일찍부터 생방송을 진행한 최현우는 틈이 날 때마다 생활 속 운동을 하는가 하면, 보습 로션을 바르며 피부에 수분 충전을 하는 등 철저한 자기관리의 모습을 보여주며 보는 이들을 감탄케 했다. 이를 본 공복자들은 저마다 피부 고민을 털어놓았고, 이에 최현우는 메이크업을 한 상태에서 수분 충전을 하는 방법과 피부에 트러블이 올라오는 이유 등을 전하면서 모두의 귀를 쫑끗하게 만들었다.

오전 일정을 마치고 점심시간 구내식당으로 향한 최현우는 건강을 위해 고기는 모두 후배들에게 전해주고, 야채를 먹으며 채식주의자 다운 면모를 보였다. 그녀의 공복 도전을 알게 된 후배들은 실패 공약으로 “선배님이 50이 딱 됐으니 야자타임 어떠냐”고 제안한 뒤, 최현우에게 신들린 야자타임 체험으로 21년 차이 하극상이 무엇인지 보여주며 웃음을 자아냈다.

평소 ‘빵덕후’로 불리는 최현우는 공복 전 맘껏 빵 먹방을 펼치고 공복을 시작했다. 그녀는 공복과 함께 바쁜 일정을 마치고 한 식당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그곳에서 최현우를 기다리고 있는 주인공은 배우 유서진과 개그맨이자 쇼호스트 김지선이었다.

최현우의 공복 도전 사실을 알고 있는 이들의 대화 주제는 다이어트였다. 최현우는 “예전에 서진이에게 어떻게 그렇게 말랐냐고 물어봤다. 배고플 때 생김을 뜯어먹으라고 하더라. 배 안에 불어 포만감이 든다고 했는데 실제로 공복이 좀 사라졌다”고 털어놓기도 했다. 김지선은 “우리 셋째 아들이 17kg 감량했다. 최현우가 알려준 대로 김에다 오이, 된장을 넣어 만든 김말이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덧붙였다.

얼마 지나지 않아 유서진과 김지선이 주문한 음식이 나왔다. 공복 중인 최현우는 이들의 먹는 모습에 시선을 고정하며 먹는 사람들에 따라 음식을 씹듯이 입을 움직임을 보여 웃음을 선사했다.

큰 관심 속에서 최현우가 포털사이트 검색어 1위를 기록하는 한편, 시청률 역시 소폭 상승했다. 19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공복자들’은 수도권 기준 3.7%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날 최고의 1분은 최현우가 공복 전 마지막 한끼를 후배들과 함께하며 공약으로 야자타임을 약속하는 장면으로, 닐슨 수도권 기준 최고 시청률 4.5%를 기록하면서 다음주 이어지는 최현우, 지상렬 공복 도전기에 대한 기대치를 끌어 올리고 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