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들호2' 고현정 박신양
'조들호2' 고현정 박신양
'조들호2' 한상우 감독이 고현정에 대한 일련의 우려를 일축했다.

7일 서울 영등포구 IFC몰 CGV여의도에서 KBS2 새 월화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2 : 죄와 벌' 제작시사회가 열렸다.

이 작품에는 지난해 드라마 '리턴'에서 제작진과 불화로 중도 하차한 고현정이 이자경 역으로 출연한다.

이에 대해 한상우 감독은 "고현정과 박신양은 생각보다 잘 지낸다. 실제로 겪어본 박신양, 고현정은 제게 힘이 되는 존재다. 현장에서 형, 누나라고 부른다"고 말했다. 또 "두 분이 대학 동문이고 원래 안면이 있더라. 현장의 갈등?과 같은 것은 없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 짐을 많이 들어주고 있다. 제 성격이 무난한 편이어서 그럴 수도 있겠지만, 오해를 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면 사실 두 배우는 감독으로서 일하기 최고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있는 그대로 말한다. 오해를 불러일으킬 표현이 없다. 현장 감독이 해야할 일을 많이 도와준다. 요새 느끼는 것은 올해 복을 받았구나 라고 느낀다"고 덧붙였다.

두 번째 시즌에서는 그간 조들호(박신양)에게 벌어진 일련의 사건들로 인한 심리 변화와 가치관이 흔들리는 위기를 보여줄 예정이다. 한층 입체적으로 그려질 조들호의 새로운 면면이 기대된다. 또 악역을 자처하고 나선 고현정의 연기는 눈빛과 표정, 목소리로 만으로도 시청자들을 집중시킨다. 특유의 카리스마와 흡인력 강한 연기는 순식간에 씬을 압도, 볼수록 빠져드는 치명적인 매력까지 더해져 몰입감을 높인다.


'동네변호사 조들호2'는 변호사 조들호(박신양)가 대한민국을 쥐고 흔드는 절대 권력의 정점 국일 그룹의 기획조정실장 이자경(고현정)을 만나 치열하게 맞서는 이야기를 그렸다. '흑기사', '착하지 않은 여자들', '내일도 칸타빌레' 한상우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7일 밤 10시 첫 방송.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