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김의성 이시원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김의성 이시원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이의성이 며느리 이시원에게 독설을 날렸다.

지난 6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에는 이수진(이시원 분)과 유진우(현빈 분), 차형석(박훈 분)의 과거 악연의 시작이 그려져 눈길을 모았다.

이날 방송에는 뉴스를 보며 과거를 회상, 눈물을 흘리는 이수진의 모습이 담겼다. 과거 진우와 이혼 후 괴로움과 혼란 속에 살던 이수진은 갑작스러운 형석의 청혼을 받았다.

이에, 이수진은 “시간을 갖자. 나 자신에 대해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다”고 거절했으나 화가 난 차형석이 곧바로 유진우에게 결혼 사실을 알리는 등 막무가내로 결혼을 추진했던 것.

결혼 후 수진은 자신을 의심하고 초조해하는 형석의 히스테릭한 모습을 보며 살았다.

특히, 차병준(김의성 분)은 이수진에게 “너는 창녀다. 어울리지도 않는 자리에서 우아한 척 그만하고 이제 내려와라. 방법을 모르겠다면 내가 알려주마”고 폭언을 퍼 부었다. 이수진은 아무런 말도 못 한 채 바들바들 떨기만 했다.

게다가 지난 방송에서 차형석의 죽음과 관련된 재조사 건으로 차병준에게 처음으로 반기를 든 이수진은 “무슨 일을 벌이시는 거냐”며 쏘아붙였지만, 이내 자신을 버린 듯한 차병준의 태도에 두려움을 느꼈던 터. 이에, 황폐해진 이수진의 모습은 얼마나 많은 자책과 분노에 시달렸는지를 적나라하게 보여주며 연민을 자아냈다.

이처럼 이시원은 특유의 섬세한 내면 연기로 극 초반부터 불암감에 휩싸인 채 히스테릭한 모습만을 보여줬던 이수진 캐릭터를 완벽 소화하며 보는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자신이 버림받았음을 알고 점점 피폐해져 가는 이수진을 표현할지 주목된다.

반면 방송후 김의성의 대사가 저급했다는 지적도 있었다. 하지만 시청자들은 "차병준 캐릭터의 인격을 적나라 하게 보여준 대사"라며 두둔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