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프렌즈' 유연석 "손호준과 기부 행사 기획한 이유는…"
유연석이 신개념 기부예능 '커피 프렌즈'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4일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 서울에서 tvN 새 예능프로그램 '커피 프렌즈'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유연석은 지난해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의 구동매 역으로 활약하고 뮤지컬 '젠틀맨스 가이드'에 이어 '커피 프렌즈'에 출연하며 '열일' 하고 있다.

그느 이 프로그램에서 '오너셰프' 역할을 맡았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 프로젝트는 평소 절친으로 알려진 유연석과 손호준이 올 한 해 동안 진행했던 동명의 기부 행사 '커피 프렌즈'에서 시작됐다. 직접 트레일러를 몰며 손수 준비한 음료를 나눠주며 원하는 만큼 커피값을 지불하게 함으로써 어렵지 않게 기부를 시작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유연석은 "지난해 기부에 대한 생각을 하다가 당시 푸드트럭이 유행이었다. 저희가 찾아가서 움직이며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활동에 대한 고민을 하다가, 커피트럭을 마련하고자 했다. 그 과정이 즐겁고 기부자들도 늘상 먹던 커피 한 잔 값이라 즐거워 하셨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런 취지에서 시작했는데 막상 시작하니 장소가 정해져있지 않으니 장소섭외, 환경 때문에 쉽지 않았다. 제주도에서 한 곳을 지정해서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고 해서 장소 구애 받지 않겠다 싶어 시작했다. 그런데 막상 감귤농장에서 하다보니 쉽지만은 않았다"고 덧붙였다.

첫 촬영부터 함께한 최지우, 양세종에 이어 카페에 합류한 조재윤은 격한 포옹으로 반가움을 표현하며 훈훈함을 자아낸다. 이어 유연석과 손호준의 전화를 받고 제주도로 곧장 달려온 이들은 바로 유노윤호와 차선우(바로). 이들이 보여줄 따뜻한 절친 케미가 시청자들에게 흐뭇한 웃음을 선사할 전망이다.

'커피 프렌즈'는 유연석과 손호준이 제주도의 한 감귤 농장에서 카페를 운영하며, 수익금을 전액 기부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4일 밤 9시10분 첫 방송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