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베스트나인(2018bestnine) (사진=SNS)

31일 '인스타 베스트나인(2018bestnine)'이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서비스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국내 연예인들의 팔로워수 순위가 관심을 끌고 있다.

'인스타 베스트나인'은 한 해 동안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사진 9장을 선정해서 보여주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한 뒤 자신의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입력하고 'GET' 버튼을 누르면, 올 한 해 가장 인기를 누린 사진 9장이 나타난다. 선정된 사진 9장은 하나의 이미지로 다운로드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다른 소셜미디어에 공유할 수 있다.

이에 따르면 1위는 빅뱅 지드래곤, 2위는 엑소 찬열, 3위는 엑소 세훈이 차지했다.

계속해서 4위 엑소 백현, 5위 소녀시대 태연, 6위 배우 이종석, 7위 모델 겸 배우 남주혁, 8위 소녀시대 윤아, 9위 빅뱅 태양, 10위 모델 겸 배우 이성경 순이었다.

한편, 해외 유명인사들 순위에서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무려 1억4890만여명의 팔로워 수로 1위에 올랐다. 뒤로는 셀레나 고메즈, 아리아나 그란데, 더 락(드웨인 웨이드), 비욘세, 테일러 스위프트, 네이마르, 카일리 제너, 로렌 그레이, 배디 윙클 순으로 나타났다.

박미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