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지난 29일 방송된 tvN ‘굿바이 내 인생보험’ 방송화면 캡처.
지난 29일 방송된 tvN ‘굿바이 내 인생보험’ 방송화면 캡처.
배우 한선화가 지난 29일 방송된 tvN ‘드라마 스테이지’ 여섯 번째 작품 ‘굿바이 내 인생보험’에서 열연했다.

‘굿바이 내 인생보험’은 가까운 미래 시한부 판정을 받은 아버지가 홀로 남을 아들을 위해 자신을 복제한 AI를 만드는 이야기다. 극 중 한선화는 AI 회사 직원 윤을 맡았다.

윤이 몸을 담고 있는 회사는 ‘라이프 아카이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곳이다. 시한부 고객을 위해 생애를 데이터베이스화해서 기억, 생각 등 똑같은 사고패턴을 가진 인공 지능을 만들어주는 회사였다.

윤은 시한부 판정을 받은 김(최덕문)을 고객으로 만들기 위해 회사 곳곳을 함께 돌아다니며 ‘라이프 아카이빙’에 대해 소개했고, 어려운 전문 용어들도 막힘없이 설명했다.

윤은 계약을 하겠다는 김에 반색하는 표정을 애써 숨겼다. 그간 영업 실적이 안 좋아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기에 계약을 성사시키는 일이 무엇보다 간절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윤은 김이 갑자기 계약을 철회하겠다고 하자 난감해했다. AI 인증을 받기 전 극심한 스트레스로 쓰러져 세상을 떠나자 황망한 표정을 지었다. 인증 없이 미완성된 서비스를 하라는 팀장의 압박에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결국 윤은 팀장의 지시대로 서비스를 이어갔다. 아버지를 잃은 슬픔이 채 가시지도 않은 아들(남다름)에게 연회비에 대해 설명해야 하는 내키지 않는 상황에 힘들어했다.

한선화는 드라마와 예능을 오가며 활약 중이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