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노규민 기자]
영화 ‘국가부도의 날’ 포스터/사진제공=영화사 집, CJ엔터테인먼트
영화 ‘국가부도의 날’ 포스터/사진제공=영화사 집, CJ엔터테인먼트
영화 ‘국가부도의 날’이 오늘(28일)부터 VOD 서비스를 시작한다.

‘국가부도의 날’은 국가부도까지 남은 시간 일주일, 위기를 막으려는 사람과 위기에 베팅하는 사람, 그리고 회사와 가족을 지키려는 평범한 사람까지, 1997년 IMF 위기 속 서로 다른 선택을 했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생생한 캐릭터와 배우들의 열연, 그리고 영화가 선사하는 뜨거운 여운으로 전 세대 관객들의 폭발적인 공감을 불러일으킨 ‘국가부도의 날’이 드디어 안방극장을 찾아간다.

한국 현대사를 소재로 뜨거운 지지와 호응을 이끌어낸 영화 ‘1987’과 ‘공작’에 이어 374만 관객을 동원하며 저력을 보여준 ‘국가부도의 날’은 28일부터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VOD 서비스를 개시, 극장에서 일궈낸 흥행 열기를 안방극장까지 이어갈 예정이다.

김혜수, 유아인, 허준호, 조우진 그리고 뱅상 카셀 등 탄탄한 연기력을 보유한 믿고 보는 배우들의 앙상블, 1997년을 재현한 생생한 볼거리와 젊은 층부터 중·장년층까지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로 개봉 이후 관객들에게 꾸준하게 호평을 받아온 ‘국가부도의 날’은 역대 11월 한국영화 최고 오프닝을 기록한 데 이어, 개봉 첫 주 100만 돌파, 개봉 2주차 손익분기점 돌파, 2주 연속 주말 박스오피스 1위 등 쟁쟁한 신작 공세에도 흔들림 없는 흥행세를 보여줬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