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SKY캐슬' 김보라, 염정아 아역으로 주목받았던 반전 과거
sidusHQ" />

MBC ‘로열패밀리’에서 염정아의 어린 시절을 연기한 김보라 / 사진제공= sidusHQ

배우 김보라가 과거 염정아의 어린 시절을 연기했다는 반전 과거가 화제다.

JTBC 금토드라마 ‘SKY캐슬’에서 서진(염정아 분)의 맞수로 급부상한 ‘혜나’ 역의 김보라가 과거 염정아의 아역으로 활약한 사실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는 것.

김보라는 2011년 MBC ‘로열패밀리’에서 과거를 숨긴 채 살아가는 JK 家의 둘째 며느리 인숙(염정아 분)의 어린 시절로 등장해 큰 눈과 오똑한 콧날 그리고 미인점까지 비슷한 ‘닮은 꼴’ 아역으로 화제를 모았다.

반면 현재 ‘SKY캐슬’에서 김보라와 염정아는 대립 관계로 조우했다. 딸 예서(김혜윤 분)의 명문대 진학을 위해서라면 어떤 선택도 주저하지 않는 서진(염정아 분)과 자신이 준상(정준호 분)의 친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후 예서가 누리고 있는 것들을 부러워하며 앙심을 품게 된 혜나(김보라 분)로 만나게 된 것. 서진과 혜나가 등장할 때마다 팽팽한 긴장감이 느껴져 보는 재미를 높이고 있다.

‘SKY캐슬’에서 김보라는 극 초반 어려운 가정 환경 속에서 어머니를 살뜰히 챙기는 모습과 입시 경쟁에 미친 신아 고등학교에서 바른 말을 주저하지 않는 똑 부러지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생계를 위해서라면 검은 돈도 주저하지 않고 수행 평가를 대신해주거나 전교 회장에 당선된 예서를 축하해주며 먼저 손을 내밀지만 그 속에는 깊은 질투와 분노를 감추고 있는 등 어두운 면모로 현실적인 캐릭터를 완성시키고 있다.

김보라는 차분한 표정 속에 복합적인 감정을 안고 있는 혜나라는 캐릭터를 때로는 차분하게, 때로는 폭발적으로 표현하며 탁월한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특유의 깊은 눈빛으로 펼치는 섬세한 감정 연기는 김보라의 독보적인 캐릭터 소화력을 입증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