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비 이민혁/사진=한경DB
비투비 이민혁/사진=한경DB
비투비 이민혁이 '빚투'로 불거진 아버지의 채무를 대신 갚았다.

21일 비투비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전일 보도된 기사를 보고 이민혁도 이같은 사실을 알게 됐다"며 "이민혁은 오늘 아들로서 아버지를 대신해 모든 채무를 상환하고 피해를 입으신 분과 원만한 합의를 마쳤다"고 밝혔다.

또 "이번 일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친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A 씨는 국민일보와 인터뷰에서 "이민혁의 아버지 이모 씨가 2008년 8월 29일 이사할 집 계약금을 내야 하니 돈을 빌려달라고 해서 1억 원을 빌려줬다"며 "5000만 원은 곧 상환했고, 남은 돈은 차차 갚기로 했지만, 지난해 1000만 원만 변제한 후 연락이 끊겼다"고 주장했다.

A 씨가 함께 공개한 지불각서에 따르면 1억 원 중 상환하지 않은 5000만 원은 2010년 3월 31일까지 지불하기로 돼 있다. 하지만 2016년 10월까지 이 씨는 A 씨의 문자에 답문을 하지 않았다.

A 씨는 "당시 우리도 돈이 없어서 은행에서 대출을 받아서 돈을 빌려줬다"며 "지금도 우린 은행 이자를 갚고 있고, 이자만이라도 달라고 애원했지만 연락도 받지 않는다"고 호소했다.

이민혁은 MBC '대장금이 보고있다' KBS 웹드라마 '넘버식스' 등 연기돌로도 영역을 확대하며 활발한 활동을 해왔다. 최근 연예계에 불고 있는 '빚투'(나도 빚졌다, 빚 too)에 휩싸이게 되면서 향후 행보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