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노규민 기자]
‘남자친구’ 송혜교/ 사진제공=tvN
‘남자친구’ 송혜교/ 사진제공=tvN
송혜교에게 반할 수밖에 없다. 차갑고 외롭기만 했던 삶을 따스하게 물들여준 사람. 그 소중한 사람을 지키기 위해서 직진하는 한 여자의 모습이 멋지고 사랑스럽다. tvN 수목드라마 ‘남자친구'(극본 유영아/연출 박신우) 속 차수현이 그렇다. 이를 매력적으로 그려내는 송혜교가 있어 차수현 캐릭터가 더욱 빛나고 있다.

지난 19일 방송된 ‘남자친구’ 7회에서는 이제는 자신의 인생을 살 것이라고 선언하는 차수현의 모습이 담겼다. 그녀는 공식 석상에서 김진혁(박보검 분)과의 관계를 발표했다. 이로 인한 후폭풍은 만만치 않았다. 그러나 차수현은 흔들림 없었다. 오히려 강단 있게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며 나아갔다.

공식 발표 후 차수현은 김진혁을 찾아가 속마음을 털어놓으며 그를 안심시켰다. 그동안 내가 누군지 애매하게 살았지만, 이제는 그렇지 않다고 했다. 차수현은 “오늘 처음으로 속이 시원해요. 한 방 날린 것 같아. 그러니까 걱정하지 마요”라며 김진혁에게 미소를 보였다. 김진혁을 배려하는 그녀의 마음, 또 그녀의 단단한 변화를 느낄 수 있었다.

그렇게 차수현은 자신의 인생을 찾아나가기 시작했다. 김진혁과 함께하는 일상에는 웃음이 가득했다. 그러나 이러한 행복 뒤에는 그녀를 압박하는 현실이 있었다. 이사진들은 그녀의 호텔 대표 자리를 압박해왔고, 이러한 압박은 김진혁에게까지 가해졌다. 김진혁이 강제 인사 발령을 받게 된 것이다.

이를 알게 된 차수현은 출장을 중단하고 회사로 돌아왔다. 차분한 목소리로, 그러나 힘있게 이 모든 일을 저지른 최이사(박성근 분)을 불러냈다. 그녀의 조용한 카리스마가 엔딩을 장식했다. 좋아하는 사람을 지켜내려는 그녀의 행동, 직접 나서는 그녀의 결정이 TV 앞 시청자들을 매료시키기 충분했다.

무엇보다 송혜교는 절제된 연기로 시청자의 마음을 흔들었다. 커다란 감정의 격랑 없이도, 그녀의 감정에 몰입되고, 김진혁을 향한 차수현의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 말 한마디, 표정 하나에 이 모든 감정을 담아내는 송혜교의 힘이 컸다. 앞으로 차수현은 자신을 그리고 김진혁을 어떻게 지켜 나갈까. 사랑을 해나가며 변화해갈 차수현. 그리고 송혜교가 완성한 ‘남자친구’ 속 차수현의 사랑이 날이 갈수록 기대가 된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