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그룹 블랙핑크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뮤직비디오가 2018년 전세계 유튜브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에 선정됐다.

유튜브는 19일 ‘올해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공식 뮤직비디오’ TOP 10을 공식 발표하면서, 블랙핑크가 1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유튜브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중 94%가 해외 지역으로 드러났다. 유튜브는 동시에 ‘유튜브 리와인드 2018’을 통해 올 한해 트렌드를 이끈 전 세계 아티스트에 블랙핑크를 선정했다. 블랙핑크는 아리아나 그란데, 브루노 마스, 켄드릭 라마 등 글로벌 슈퍼스타들과 ‘올해의 아티스트’에 이름을 나란히 올렸다. K팝 걸그룹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돼 막강한 영향력을 입증했다.

그동안 블랙핑크는 유튜브에서 K팝 그룹 가운데 단연 돋보이는 성과를 달성했다. 지난 6월 공개된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종전 기록을 무려 7개월 앞당겼고, 2배를 훌쩍 넘기는 속도로 단 162일 만에 5억 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K팝 그룹 전체를 통틀어 역대 최단시간 5억뷰를 돌파한 유일무이한 그룹이 됐다.

한편 ‘올해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공식 뮤직비디오’ 2위부터 4위까지는 방탄소년단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아이돌'(IDOL)이다. 트와이스도 톱 10에 3개의 뮤직비디오를 올렸다. 6위 하트 셰이커'(Heart Shaker), 7위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 10위는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는다.

5위는 모모랜드의 ‘뿜뿜’, 8위는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 9위는 레드벨벳의 ‘배드 보이'(Bad boy)였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