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유청희 기자]
‘킹덤’ 예고편 캡처/사진제공=넷플릭스
‘킹덤’ 예고편 캡처/사진제공=넷플릭스
넷플릭스(Netflix) 드라마 ‘킹덤’의 메인 예고편이 공개됐다.

18일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조학주(류승룡)의 권력에 대한 강렬한 탐욕으로 시작된다. 그는 시신 유기에도 주저함이 없는 모습을 보였다.

한동안 왕을 만나지 못한 왕세자 창(주지훈)은 왕의 처소인 강녕전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괴물을 목격한 후 반역자로 몰리게 된다. 결국 창은 조선의 끝으로 향하게 된다. 왕의 안위와 역병 사이에 음모가 숨겨져 있음을 짐작할 수 있다.

조학주가 감추고 있는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왕을 진료한 의원이 있는 지율헌으로 간 창과 무영(김상호). 하지만 그곳은 곳곳에 피와 살이 튀어있고, 입구란 입구에는 모조리 흉물스럽게 엄호막이 세워져있어 거의 폐허에 가까운 모습이다.

“죽은 사람들이 괴물이 되어서 살아났습니다. 이제 곧 깨어납니다”라는 서비(배두나)의 다급한 말은 ‘킹덤’이 선사할 거대한 미스터리를 예고하고 있다.

역병을 막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세자와 자신을 방해하는 자는 누구든 죽일 것이라는 조학주의 갈등은 깊어져 가고, 이야기는 극한 긴장과 대립으로 치닫는다. 유려한 검술을 선보이는 세자의 모습과 자욱한 안개 속을 달려오는 괴이한 존재들의 실루엣이 기대감을 모은다.

‘킹덤’은 죽었던 왕이 되살아나자 반역자로 몰린 왕세자가 향한 조선의 끝, 그곳에서 굶주림 끝에 괴물이 되어버린 이들의 비밀을 파헤치며 시작되는 미스터리 스릴러다.

메인 예고편 공개로 대서사극의 서막을 알리고 있는 ‘킹덤’은 2019년 1월 25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