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현, 이홍기/사진=한경DB
설현, 이홍기/사진=한경DB
설현의 실신에 이홍기가 한 마디를 던졌다가 논란에 휩싸였다.

설현은 지난 15일 서울시 성북구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진행된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 행사에 참석했다가 기침과 헛구역질을 하고, 실신하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돼 충격을 안겼다.

이후 소속사인 FNC엔터테인먼트에서 "화약으로 인한 어지럼증"이라고 해명했다가 거짓 해명 논란이 불거졌고, "감기증상으로 목이 붓고 컨디션이 안 좋은 상태에서 많은 인원이 몰린 실내 무대의 더운 공기로 인해 순간 과호흡이 왔다"며 "곧바로 추가 검사를 받았고, 현재는 컨디션을 많이 회복한 상태"라고 재차 해명했다.

그렇지만 설현에 대한 걱정은 계속됐고, 설현이 지난 16일 직접 인스타그램에 "무대에 올라가기 전까지 괜찮았는데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공연 중에 무리가 온 것 같다"며 해명글을 올렸다.

설현의 해명으로 '설현 실신' 논란은 일단락되는 듯 했지만, 소속사 선배인 FT아일랜드 보컬 이홍기가 "건강이 최고야. 나처럼 살을 찌워봐"라고 댓글을 달면서 불똥이 이홍기에게 번졌다.

몇몇 네티즌들은 "걱정이 아니라 다이어트를 숙명처럼 해야하는 상황을 디스한 거냐", "지금 상황에선 적절하지 않은 조언"이라고 이홍기의 언행에 "경솔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선배로서 걱정하는 마음을 표현한 것", "소속사에 대한 문제를 우회적으로 표현한 것"이라는 반박도 적지 않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