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왕' 19일 개봉
'마약왕' 19일 개봉
우민호 감독이 스스로의 기록을 깼다. 배우 송강호는 자신의 이름에 걸린 티켓파워를 입증했다. 오는 19일 개봉을 앞둔 영화 '마약왕'의 이야기다.

'마약왕'은 17일 오전 7시 기준 사전 예매량 3만 218장을 기록하며 '내부자들'의 사전 예매량 수치를 재경신했다.

우민호 감독의 히트작 '내부자들'은 권력의 민낯을 파헤치며 통쾌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해 흥행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차기작인 '마약왕'은 한 인물의 일대기를 통해 시대의 아이러니를 바라보는 영화로 '내부자들'과 또다른 결로 완성되어 웰메이드 영화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후반부 2-30분은 눈을 뗄 수 없는 송강호의 몰아치는 압도적 연기는 대한민국 영화 및 송강호 필모그래피 사상 보지 못했던 명불허전 연기력을 펼치며 예비 관객들의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1970년대 마약이 유통되던 대한민국의 아이러니한 실제 현실과 실존 인물들을 모티브로 하고 있는 사실이 영화를 통해 보여지면서 벌써부터 마약 사건들에 대해서도 검색량이 높아지는 화제성까지 입증하고 있다.

이 같이 화제와 예매까지 개봉과 가까워지면서 포텐을 터트리고 있는 영화 '마약왕'은 청불 영화에서 격과 결이 다른 새로운 한국 영화 탄생을 예고한다.
송강호, 조정석, 배두나, 김대명, 김소진 등이 출연하는 '마약왕'은 마약도 수출하면 애국이 되던 1970 년대, 근본 없는 밀수꾼이 전설의 마약왕이 된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오는 19일 개봉.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