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마마 홍콩 이센스 (사진=방송캡처)


2011년 이후 무려 7년여만에 이센스가 '2018 마마 홍콩' 방송 무대에서 신보 [이방인]수록곡 ‘알아야겠어 그 기분’을 발표하며, 새 앨범이 4월에 발매될 것임을 예고했다.

이센스가 이번 시상식 무대에 등장하자마자, 네이버 실시간 검색 순위 1위, 멜론 실시간 검색순위 1,2위를 장악하는 등 여전한 영향력과 팬들의 관심을 증명했다.

2018 MAMA 시상식 힙합 무대에 아무런 사전 예고없이 깜짝 출연한 래퍼 이센스는 자신의 신곡 '알아야겠어 그 기분'을 공개하며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또한 방송 화면을 통해 각 래퍼를 상징하는 숫자에서 이센스는 201904라는 숫자가 표시되어, 새 앨범 [이방인]의 발매가 내년 4월임을 암시했으며, 이어 이센스는 자신의 SNS등을 통해 공식적으로 새앨범 [이방인]이 내년 4월 발매된다고 발표했다.

깜짝 등장을 통해 MAMA 힙합무대의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한 이센스는 이번 무대에서 발매를 앞둔 믹스테입 [이방인]에 수록될 신곡 '알아야겠어 그 기분'을 깜짝 공개했다.

이센스가 오늘 공개한 '알아야겠어 그 기분'은 트랜디한 비트에 중독성있는 훅이 특징적인 곡이다.

오랜만에 방송 무대에 선 이센스는 여전히 압도적인 무대 매너를 선보이며, 무대를 장악했으며, 이번 이센스의 깜짝 출연에 국내 모든 힙합 커뮤니티가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이센스는 지난달 13일 3년 3개월만의 정식 싱글이자 믹스테입 [이방인] 수록곡인 'MTLA'를 발표하여 많은 힙합팬들의 큰 기대를 모으기도 했다.

한편 이번에 깜짝 공개한 신곡 ‘알아야겠어 그 기분’과 ‘MTLA’가 수록된 이센스의 믹스테입 [이방인]은 2019년 4월 발매 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