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Mnet ‘2018 MAMA 인 홍콩’ 방송화면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 Mnet ‘2018 MAMA 인 홍콩’ 방송화면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이 ‘엠웨이브 글로벌 초이스’ 상을 수상했다.

14일 오후 홍콩 AWE(아시아월드 엑스포 아레나)에서 열린 ‘2018 MAMA in HONG KONG(Mnet Asian Music Awards,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에서다.

‘2018 MAMA’는 지난 10일 한국에서 막을 올렸으며, 12일 일본에서는 ‘2018 마마 팬스 초이스 인 재팬(2018 MAMA FANS’ CHOICE in JAPAN)’ 시상식이 열렸다. 14일 홍콩에서 열리는 시상식은 ‘2018 MAMA’의 피날레 격이다.

‘엠웨이브 글로벌 초이스’ 상의 시상자로는 개그맨 권혁수와 모델 배정남이 나섰다. 이 상은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매주 톱10을 모아 매달 투표를 열었고, 그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된 팀이 받는 상이다. 후보는 9팀이었다.

진은 “저희를 선택해주시고 저희에게 많은 투표를 해주신 우리 아미 정말 감사드리고 아미를 언제나 사랑하는 방탄소년단이 되겠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뷔는 “이 투표가 1년 동안 진행됐다고 들었다. 아미 분들이 정말 많이 열심히 투표해줘서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저희 무대 이번엔 정말 멋있게 보여드릴게요”라고 덧붙였다. RM이 마지막으로 다국어로 인사한 후 방탄소년단은 무대를 내려갔다.

이날 시상식은 Mnet과 아시아 주요 지역 채널에서 동시 생중계됐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