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왕' 명장면은? 조정석·배두나 "송강호 마약신, 매 맞는 장면 놀라워"
배우 조정석과 배두나가 선배 송강호의 연기력을 극찬했다.

14일 서울 용산구 CGV 아이파크몰점에서 영화 '마약왕'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조정석은 "저희 작품의 가장 큰 매력은 서사적 드라마의 힘"이라며 "출연 결심 이유도 이야기의 힘이었다"고 말했다.

또 "등장 인물이 많이 나온다. 마치 만화 시리즈 한 편을 본 느낌이었다. 재밌게 읽었기에 매력적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마약은 사회악인데, 마약을 해볼 수가 없지 않나. 그저 연기로 해야 하는데, 송강호 선배님이 마약을 하는 장면이 굉장히 놀라웠다"고 명장면을 꼽았다.
'마약왕' 명장면은? 조정석·배두나 "송강호 마약신, 매 맞는 장면 놀라워"
송강호는 '마약왕'에서 국가는 범죄자, 세상은 왕이라 부른 '전설의 마약왕' 이두삼으로 분했다. 이두삼은 부산의 하급 밀수업자에서 시작해 아시아를 제패한 마약왕 자리까지 꿰차게 되는 인물이다. 송강호는 친근한 소시민의 모습부터, 광기와 카리스마까지 광범위한 스펙트럼을 이두삼에 녹여냈다.

배두나는 "강렬하게 인상에 남았던 것은 이두삼(송강호)이 매 맞는 장면이다. 이두삼이 저렇게 될 수 밖에 없구나 싶었다. 이희준과 대화하는 장면도 인상적이었다"라고 거들었다.
'마약왕' 명장면은? 조정석·배두나 "송강호 마약신, 매 맞는 장면 놀라워"
'마약왕'은 마약도 수출하면 애국이 되던 1970년대, 근본 없는 밀수꾼이 전설의 마약왕이 된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내부자들'로 역대 청소년 관람 불가 영화 흥행 2위(감독판 합산 시 흥행 1위)를 기록한 우민호 감독이 연출한 기대작이다. 오는 19일 개봉.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