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익 계속된 저격에 백종원, 입 열었다 "맞대응 No..한 때 존경했지만"

황교익, 백종원 (사진=유튜브 캡처, DB)


맛칼럼니스트 황교익이 백종원을 또 저격했다.

황교익은 11일 자신의 유튜브채널 '황교익 TV'를 통해 '다섯 가지 맛 이야기-두 번째 에피소드, 단맛'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 황교익은 "백종원이 TV에서 가르쳐주는 레시피를 따라 해봤자 그 맛이 나지 않는다"며 "손이 달라서가 아니라 레시피에 빠진 게 있기 때문이다. 결정적인 건 MSG의 차이"라고 백종원을 비판했다.

이어 "TV에서는 MSG 넣는 장면이 안 나오지 않느냐. 그러나 백종원의 책만 봐도 MSG를 듬뿍 넣는다. 백종원의 요리 레시피가 완성되려면 MSG 넣는 걸 보여줘야 한다"며 "방송 관계자에게 물어보니 녹화 때 백종원은 MSG를 다 넣는다고 하더라. 제작진의 편집 때문에 안 보이는 거다"고 주장했다.

또 황교익은 "단맛을 제대로 느끼려면 평상시 음식에서 단맛을 빼야 한다"며 "음식의 쾌락을 제대로 즐기려면 백종원의 레시피를 버려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황교익은 12일 자신의 SNS를 통해 "황교익TV의 '단맛'은 두 편으로 나뉘었다. 이것으로 백종원에 대한 언급이 끝난 것이 아니다"라며 "나는 백종원 개인에 대한 관심으로 이 방송을 하는 것이 아니다. '백종원 현상'에 대해 말할 뿐이다. 더 정확히는 '백종원 팬덤 현상'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백종원은 최근 한 매체와 인터뷰를 통해 "황교익의 저격과 관련 맞대응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 황교익에 대해 "음식과 관련 좋은 글을 많이 썼던 분으로 존경했지만 지금은 아닌 것 같다. 그 펜대 방향이 내게 올 줄을 상상도 못했다"고 덧붙였다.

박미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