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YG보석함’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YG보석함’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YG 차세대 보이그룹 데뷔조 자리를 지키려는 방예담의 무대가 모두를 집중시켰다.

YG엔터테인먼트는 오늘(13일) ‘YG보석함’ 5회 첫 번째 선공개 영상을 통해 1차 선발된 데뷔조 트레저7과 연습생들의 더욱 치열해진 경쟁을 예고했다.

앞서 김준규, 마시호, 박정우, 방예담, 소정환, 하루토, 하윤빈은 연습생들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으며 트레저7에 선발됐다.

반면 트레저7을 제외한 21명의 연습생들 중 5명은 트레저7의 자리를 빼앗는 ‘1:1 자리 바꾸기’에 나서며 반격을 노렸다. 지난 4회에서는 예상을 뒤엎고 뛰어난 가창력을 뽐낸 김연규가 박정우의 자리를 밀어내는 반전이 연출됐다.

선공개 영상에서는 유력한 데뷔조 방예담의 자리에 어떤 연습생이 도전할지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올랐다.

방예담과 함께 트레저A팀으로 연습했던 김승훈은 도전 상대를 묻자 “저는 무조건 예담이 생각했죠”라며 긴장감을 자극했지만, 방예담과 맞붙는 연습생의 정체는 끝까지 공개되지 않아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이어 방예담은 저스틴 비버의 ‘Love Yourself’를 대결곡으로 선정한 후 무대에 올랐다. 글방예담은 도입부부터 감미로운 보컬로 무대를 휘어잡았다. 이를 지켜보던 강석화는 “원곡 AR 잘못 튼 거 아니야?”라며 원곡 못지 않은 완성도 있는 무대를 치켜세웠다.

방예담은 노래를 부르는 내내 여유있는 모습을 잃지 않았고, YG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는 리듬을 타면서도 꼼꼼히 방예담의 무대를 지켜봤다.

‘YG보석함‘은 매주 금요일 밤 10 V LIVE(V)에 먼저 공개 후 밤 12 JTBC2와 유튜브에서 동시에 볼 수 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