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유청희 기자]
김구라(왼쪽부터), 전현무, 박나래, 이영자/사진제공=MBC
김구라(왼쪽부터), 전현무, 박나래, 이영자/사진제공=MBC
‘2018 MBC 방송연예대상’의 대상 후보 4인이 공개됐다. 김구라, 전현무, 박나래, 이영자다.

오는 29일 오후 8시 50분에 방송될 ‘2018 MBC 방송연예대상’은 전현무, 혜리, 승리가 진행을 맡는다. 올 한 해 예능을 정리하고 새로운 MBC 예능의 모습을 미리 살펴보는 축제의 자리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 올해는 ‘무한도전’ 시즌 종영 후 첫 MBC 예능 시상식인 만큼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과 대상 수상자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고조되는 가운데 대상 후보 4인이 먼저 공개했다.

첫 번째 후보는 MBC 예능 지난해 대상 수상자인 전현무다. 이번 연예대상 MC를 맡은 것은 물론 한 해 동안 MBC를 대표하는 간판 예능 ‘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의 메인 MC을 맡았고, ‘무한도전’ 후속 프로그램이었던 ‘뜻밖의 Q’ 진행을 맡았다.

두 번째 대상 후보는 MBC의 성실일꾼, 김구라다. 김구라는 MBC ‘라디오스타’와 함께 ‘복면가왕’ ‘선을 넘는 녀석들’ ‘토크 노마드’ 등에 출연했다.

이어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대상 후보자 두 명은 박나래와 이영자다. ‘17년 만의 여성 예능인 대상설’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최고 시청률 16%를 돌파하며 금요일 밤을 책임지고 있는 ‘나 혼자 산다’의 케미요정 박나래는 고정 출연자뿐만 아니라 무지개 라이브에 출연하는 게스트 모두와 남다른 호흡을 보여줬다. 박나래는 ‘나 혼자 산다’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였다. 나올 때마다 화제성 1위를 달성하며 올 한 해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 수상이 유력한 대상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마지막 대상 후보인 이영자는 올 해 시작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 이제는 MBC 대표 예능 프로그램이 된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먹교수, 먹장군, 영자미식회 등 수 많은 수식어를 만들어 내며 먹는 음식들 마다 매진 신화를 이끌었다. ‘전지적 참견 시점’의 치트키로 자리 잡아 이영자 없는 전참시는 상상도 할 수 없게 만들면서 대상 수상자로 손색없는 후보로 언급되고 있다.

연예대상의 대미를 장식할 대상 후보 김구라, 박나래, 이영자, 전현무 4인이 공개된 가운데 대한민국 예능 대세들이 모여 올 한해 사랑해주신 시청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준비한 스페셜 무대도 예고됐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