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방탄소년단이 소개하는 ‘가요대전’ 라인업. /사진제공=SBS
방탄소년단이 소개하는 ‘가요대전’ 라인업. /사진제공=SBS
방탄소년단이 소개하는 ‘2018 SBS 가요대전'(이하 ‘가요대전’) 전체 라인업이 9일 방송되는 ‘인기가요’에서 공개된다.

‘가요대전’의 라인업이 앞서 두 차례에 걸쳐 소개됐다. 이번에는 방탄소년단이 전체 라인업을 소개하는 ‘가이드’로 등장한다. 방탄소년단 진은 “올해 최고의 K팝 스타는 누구일까요?”라는 질문으로 ‘가요대전’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요즘 ‘핵인싸’템 토끼모자를 쓴 정국은 ‘레드벨벳, 트와이스, 블랙핑크’를, 미소천사 제이홉은 ‘비투비, 여자친구, NCT, 모모랜드’를, 조각미남 뷔는 ‘위너, 세븐틴, 몬스타엑스’의 출연을 알렸다. 귀여운 하트로 여심 저격에 나선 지민은 ‘선미, 에이핑크, 마마무’를, 머니건을 든 슈가는 ‘갓세븐, 아이콘 워너원’을, 든든한 맏형 RM은 ‘엑소, 방탄소년단’을 소개했다.

이로써 ‘가요대전’에 이름을 올린 국내 최정상 K팝스타 총 18팀의 역대급 라인업이 완성됐다. 방탄소년단이 소개하는 ‘가요대전’ 전체 라인업 영상은 9일 ‘인기가요’ 방송 중에 최초 공개된다.

‘가요대전’은 오는 25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찾아올 ‘가요대전’은 ‘THE WAVE’를 주제로 한 해 동안 수많은 기록을 써내려가며 전성기를 맞은 가수들과 함께 K팝과 한류의 흐름을 짚어볼 예정이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