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AAA' 우주소녀(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인기 걸그룹 우주소녀가 '2018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2018 Asia Artist Awards 이하 '2018 AAA')에 출격한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우주소녀가 28일 개최되는 가수, 배우 통합 시상식 '2018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2018 Asia Artist Awards 이하 '2018 AAA')에 참석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늘 우주소녀는 신비로우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에 걸맞은 매력적인 무대로 음악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우주소녀는 지난 2016년 ‘모모모’로 데뷔, ‘2016 AAA’ 라이징 스타상 비롯해 ‘서울가요대상’ 올해의 발견상을 한 해에 모두 수상하며 라이징 스타로 떠올랐다.

이어 '비밀이야', '너에게 닿기를', '해피', '꿈꾸는 마음으로' 등 발표하는 앨범마다 확대되는 세계관과 콘셉트로 인기 걸그룹 반열에 올랐다. 특히 2017년 ‘소리바다어워즈’에서 라이징 핫스타상을 수상, 첫 단독 콘서트에 이어 2018년 첫 팬미팅까지 성공적으로 마치며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

최근 발매한 새 미니앨범 'WJ PLEASE?'(우주 플리즈?)에서는 마법학교 콘셉트를 바탕으로 한 타이틀곡 '부탁해'로 데뷔 후 음악방송 첫 1위를 차지하며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멤버들은 음악, 연기, 예능 등 모든 분야를 아우르며 다채로운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뛰어난 활동을 통해 '대세 걸그룹'을 스스로 증명한 우주소녀는 '2018 AAA'에서도 특유의 밝고 에너지 넘치는 무대를 선보이며 축제의 뜨거운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킬 계획이다.

우주소녀가 출연하며 눈길을 끈 '2018 AAA'는 한 해 동안 아시아와 대한민국을 빛낸 K-POP, K-DRAMA, K-MOVIE를 결합하여 수상자를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본격적인 시상식에 앞서 가수 26팀과 배우 28명의 '최강 라인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