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현빈 /사진=최혁기자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현빈 /사진=최혁기자
배우 현빈이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28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 서울에서 tvN 새 수목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드라마는 AR게임을 소재로 차용해 미스터리와 액션, 로맨스가 절묘하게 결합한 장르 케미를 내세우고 현빈, 박신혜 등 화려한 캐스팅으로 방송 전부터 이목을 집중시켰다.

현빈은 AR게임을 소재로 내세운 작품에 대해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는 "생소하고 낯설지만 상용화가 안됐을 뿐이지 상당 부분 발전돼 있고, 드라마에서 게임 소재로 나오지만 앞으로 우리에게 근접할 과학기술이라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증강현실이란 소재를 다룬 드라마를 신선하게 보실 수 있을 것"이라며 "곧 우리에게 다가올 미래라고 상상하며 본다면 더 재밌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다양한 장르가 복합적으로 레이어가 되어 있고 탄탄한 스토리로 풀어져있다"며 "이국적 풍경과 잘 맞물려서 즐겁게 볼 수 잇을 것"이라고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현빈은 이 드라마에서 공학박사이자 IT 투자회사 대표 유진우 역을 연기, 익명의 프로그래머가 개발한 AR 게임을 위해 스페인으로 날아가는 저돌적이고 모험심 강한 남성의 모습을 선보인다.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은 투자회사 대표인 ‘유진우’(현빈)가 비즈니스로 스페인 그라나다에 방문하고, 여주인공 ‘정희주’(박신혜)가 운영하는 오래된 호스텔에 묵게 되면서 기묘한 사건에 휘말리는 이야기를 그리는 서스펜스 로맨스 드라마다.

현빈, 박신혜, 박훈, 김의성 등이 출연하는 이 드라마는 ‘나인: 아홉 번의 시간 여행’, ‘W’ 등 특별한 상상력으로 대중을 사로잡는 송재정 작가와, 치밀하면서도 감각적인 연출을 자랑하는 ‘비밀의 숲’ 안길호 감독이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오는 12월 1일 밤 9시 첫 방송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