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뜨청 김유정 (사진=방송캡처)


배우 김유정이 첫방부터 뜨겁게 연기 포텐을 터뜨렸다.

JTBC 월화드라마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에서 슬픔, 감동 그리고 설렘까지 꽉 채운 '김유정표 길오솔'을 탄생시키며 '청춘 로코'의 포문을 연 것.

지난 26일(월)에 방송된 드라마 '일뜨청' 1회에서는 오솔(김유정 분)의 현실감 넘치는 취준생 생활이 펼쳐진 가운데 선결(윤균상 분)과 청소기 '금자씨'로 시작해 '코끼리 팬티'로 이어지는 악연으로 얽히게 된 모습이 그려졌다.

이때 김유정은 꾸미지 않은 꼬질한 모습의 취준생 '길오솔'이 되어 웹툰 원작과 외적으로 완벽한 싱크로율을 선보이는가 하면, 믿고 보는 탄탄한 연기로 원작 캐릭터를 더욱 입체적으로 그려냈다.연이은 취업 낙방으로 인한 '좌절 모드'부터 짝사랑에 실패한 후 '폭풍 눈물', 선결과 거듭되는 악연에 귀여운 비명을 지르기까지 첫 회부터 꽉 채운 ‘종합연기세트’를 선보인 것.

'김유정표 길오솔'의 하드캐리로 시간 순삭하며 ‘오솔매직’을 선보인 김유정은 등장 내내 사랑할 수밖에 없는 매력을 아낌없이 발산, 풋풋하고 설렘 가득한 청춘 로코에 최적화 된 배우임을 또 한 번 입증했다.

한편 이렇게 첫방부터 뜨겁게 '풀 패키지 연기 세트'를 선보인 김유정이 출연하는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는 오늘(27일) 오후 9시 30분 2회가 방송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